한국서비스품질지수 아시아나항공 선정

2008년 한국 서비스 품질 지수(KS-SQI) 항공사부문 1위 수상

박소영 | 기사입력 2008/09/23 [11:14]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아시아나항공 선정

2008년 한국 서비스 품질 지수(KS-SQI) 항공사부문 1위 수상

박소영 | 입력 : 2008/09/23 [11:14]
아시아나항공은 23일(화)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08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항공사부문 1위기업상을 수상했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우리나라 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하여 공동 개발한 것으로 서비스품질에 대한 만족도를 통해 서비스 산업 전반의 품질수준을 나타내는 종합지표로 쓰이고 있다.

이번 조사에서 아시아나항공은 '5star 항공사' 에 빛나는 세계최고 수준의 서비스, 기내 업그레이드를 통한 최첨단 기내시설 구축, 對 고객접점 부문의 고객만족 인프라 강화 등을 인정받아 항공사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이는 처음 조사가 시행된 2000년이래 8번째 선정이다. (2007년 제외)

이외에도 아시아나항공은 국가고객만족지수(ncsi,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11년 연속 1위, 한국산업고객만족도(kcsi,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12회 1위 등 국내 3대 서비스 평가기관에서 모두 1위를 석권하고 있다.

이번 시상식에서 강주안 사장은 이번 수상은 전 임직원이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이라는 회사의 고객만족 경영이념을 공유하고, 점차 다양하고 고급화되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끊임없이 혁신한 결과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www.flyasiana.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