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 에미레이트 항공전용 최신터미널

이민희 | 기사입력 2008/10/13 [10:46]

두바이, 에미레이트 항공전용 최신터미널

이민희 | 입력 : 2008/10/13 [10:46]
아랍에미레이트연합(uae)의 두바이 국제공항에 연간 4천3백만 명의 승객을 수용할 수 있는 에미레이트 항공 전용 ‘터미널 3(terminal 3)’개장한다. 이로써 두바이 국제공항은 연간 총 7천5백만명의 승객을 수용할 수 있게 되었다.

에미레이트 항공 전용 터미널의 개장으로 인천에서 두바이로 가는 승객은 물론 두바이를 경유하여 중동, 유럽, 아프리카, 북남미 대륙으로 향하는 환승객들도 터미널 내 최신 시설을 이용하여 공항에서 보다 편리하고 쾌적한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되었다.

▲ 두바이 국제공항 제3터미널 에미레이트 카운터

두바이 국제공항 터미널 3 개장 초기에는 미국, 걸프연안 노선으로 향하는 에미레이트 항공편을 이용하는 승객들부터 이용이 가능하며 단계적으로 모든 에미레이트의 항공기는 터미널 3를 이용하게 된다.

51만 평방미터 넓이의 터미널 3에는 250개의 체크인 카운터, 60개의 무인 체크인 카운터, 10개의 스카이워드 프리미엄 멤버 전용 카운터, 18개의 대형화물 카운터가 넉넉히 준비되어 승객들은 오랜 기다림 없이 체크인을 할 수 있다. 이외에도 2,000 여 종의 세계 최정상 요리들과 스파가 갖춰진 럭셔리 라운지, 부모 비동반 소아와 장애인들이 가지게 되는 여행에 대한 두려움을 덜 수 있도록 전문 직원과 엔터테인먼트 시설이 갖춰진 특별 라운지 등 다양한 부대시설도 함께 준비되어 있다. 또 쇼핑 페스티벌로 전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두바이의 공항답게 1만 4천 평방미터 넓이의 면세점 코너에는 세계 최고급 패션 브랜드들이 입점하였다.


에미레이트 항공 지사장은 “이번 터미널 3의 개장으로 에미레이트의 앞선 서비스를 지상에서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중동, 유럽, 아프리카, 남미로 향하는 환승객들도 터미널3의 최신 시설을 이용하며 공항에서 보다 편안하고 즐거운 휴식을 취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터미널 3의 의의를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