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기내특화서비스 담당JJ팀공식출범

연인들이 기내에서 프러포즈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박소영 | 기사입력 2008/10/14 [10:43]

제주항공, 기내특화서비스 담당JJ팀공식출범

연인들이 기내에서 프러포즈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박소영 | 입력 : 2008/10/14 [10:43]
제주항공은 남녀 객실승무원 15명으로 기내 특화서비스를 담당하는 jj팀(join & joy)을 10월 14일 공식 출범했다고 밝혔다.  탑승하는 항공편에서는 객실승무원과 탑승객 전원이 함께하는 빙고게임이나 로또게임, 승무원과 가위 바위 보를 해 이기는 고객에게 상품을 주는 ‘승무원을 이겨라’ 등 다양한 기내 이벤트를 실시해 즐거운 항공여행을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jj팀은 이밖에도 연인들이 기내에서 프러포즈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내 프러포즈 이벤트’, 남녀 승무원과 탑승객이 70년대 교복을 입고 함께 사진을 찍는 ‘추억의 7080’, 각종 가발과 캐릭터 머리띠, 가면 등을 쓰고 승무원과 함께 사진을 찍은 후 이메일로 보내주는 디카 서비스 등을 시행한다.


또한 시즌별 특화 서비스로는 명절 특별수송기간에 실시하는 한복을 입은 승무원이 기존의 음료서비스에 식혜를 추가해 제공하고, 식목일에는 꽃씨를 나눠주며, 어버이날 탑승하는 어르신들께 승무원이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며 , 여름 휴가시즌에는 하와이언 셔츠를 입은 여승무원과 꽃무늬 타이를 매고 밀짚모자를 쓴 남승무원이 기내서비스를 실시하며 , 국군의 날에는 객실승무원이 군복을 입고 탑승객들에게 거수경례를 하고,한글날에는 훈민정음이 쓰여진 티셔츠를 입고 순 우리말로 기내방송을 실시한다.

제주항공은 이밖에도 제주출신 승무원들의 제주사투리 기내방송, 기내에서 닌텐도 게임기 대여 서비스, 어린이를 위한 풍선아트 서비스, 단체나 개인이 항공기를 통째로 빌려 그들만의 기내 서비스를 직접 신청하는 전좌석 판매 등 제주항공만의 신선한 기내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객실승무팀 관계자는 “jj팀의 정식출범으로 제주항공의 즐거운 기내서비스가 한층 다양화 될 예정”이라며 “현직 승무원들이 비행경험을 바탕으로 내놓은 아이디어라서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가 많아 이를 적극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jj팀 승무원이 탑승하는 항공편은 총 운항편 중 약 22%를 차지하며, 향후에는 즐거운 기내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이 항공편 예약시 처음부터 jj팀 탑승편을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jj팀은 공식출범과 함께 자신들만의 블로그를 오픈했다. jj팀 블로그에는 소속 객실승무원들의 자기 소개를 비롯해서 이들이 비행 중에 겪은 에피소드나 뒷이야기, 승무원들이 찾아낸 숨은 맛집이나 관광지, 객실승무원의 일상 등을 엿볼 수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기존 항공사의 권위적인 이미지와 차별화 하여 젊고 신선한 항공사를 목표로 승객과 즐거움을 함께 나누는 항공여행을 위한 제주항공 만의 기내 서비스를 개발하고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www.blog.naver.com/jj_tea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