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에어 새로운 CI, 고품격 항공사 비전강화

2013년까지 대대적인 CI 교체 통해 핀에어만의 차별화

오미정 | 기사입력 2011/01/12 [11:29]

핀에어 새로운 CI, 고품격 항공사 비전강화

2013년까지 대대적인 CI 교체 통해 핀에어만의 차별화

오미정 | 입력 : 2011/01/12 [11:29]
아시아와 유럽을 가장 빠르게 잇는 유럽 대표 항공사 핀에어(ceo. 미카 베빌레이넨 mika vehviläinen)가 새로운 기업이미지 (ci, corporate identity)를 발표하고 아시아와 유럽 시장에서 더욱 공격적인 사업을 펼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핀에어는 고품격 항공사(quality airline)로서의 비전을 담기 위해 ‘고품격(quality)’, ‘신선함(fresh)’, ‘창의적(creative)’의 세 가지 키워드에 기반, 지난 10년간 유지해온 기존 ci를 대대적으로 변경했다. 이번 ci 교체는 ‘핀에어 2020 비전’ 의 일환으로 북유럽 최고 항공사를 넘어서 아시아-유럽 지역 승객이 가장 선호하는 항공사로의 도약하고자 하는 핀에어의 비전을 담고 있다.

▲ 핀에어 로고    

미카 베빌레이넨(mika vehviläinen) 핀에어 본사 ceo는 “아시아-유럽 지역 내의 지속적인 성장을 발판으로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맞게 고품격 항공사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새로운 ci를 발표하게 되었다”며 “이번 ci 교체를 통해 핀에어 승객의 보다 혁신적이고 품격 있는 여행 경험을 위해 기내 및 고객 서비스 수준을 더욱 강화해갈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로고는 핀에어 특유의 기능주의와 스타일을 반영한 디자인으로 네이비 블루 컬러를 통해 신뢰감과 안정감 있는 이미지를 전달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ci 변경에 따라 핀에어는 모든 운항 항공기의 기체 ci를 2013년까지 전면 교체할 예정이다. 아시아와 유럽 간 장거리 노선 항공기의 경우 2011년까지 ci 교체 작업이 마무리된다.

▲ 핀에어 유니폼    

아울러 오는 2011년 봄부터는 기내 인테리어 또한 ci에 맞추어 한층 밝고 경쾌한 분위기로 변경할 예정이다. 핀에어 승무원 유니폼 역시 2011년 말까지 새로운 디자인으로 모두 바꾸는 등 대대적인 ci 교체 작업을 통해 핀에어만의 차별화된 고유한 이미지를 전달하고 고품격 항공사 (quality airline)로서의 브랜드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다.

핀에어는 올 해 봄부터 서울-유럽 주 7회 취항과 더불어 국내 고객을 대상으로 한 대대적인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국내 시장에서의 활동을 더욱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한국 시장뿐 아니라 싱가포르-헬싱키 신규 취항을 통해 아시아 지역 내 핀에어의 영향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