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베이징 올림픽 성공이끈 항공사 선정

베이징 올림픽을 성공으로 이끄는 데 공헌한 항공사로 뽑혔다

박소영 | 기사입력 2008/10/23 [11:08]

대한항공 베이징 올림픽 성공이끈 항공사 선정

베이징 올림픽을 성공으로 이끄는 데 공헌한 항공사로 뽑혔다

박소영 | 입력 : 2008/10/23 [11:08]
대한항공이 베이징 올림픽을 성공으로 이끄는 데 공헌한 항공사로 뽑혔다. 최근 중국 베이징에서 중국민용항공국(caac) 주최로 열린 ‘2008 베이징 올림픽 관련 공항 운영 결과 보고회’에서 중국 각 공항의 원활한 운영에 기여한 외국 항공사 톱 10에 선정되어 공로패를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중국민용항공국이 지난 8월 8일부터 24일까지 열린 2008 베이징 올림픽 및 9월 6일부터 17일까지 개최된 베이징 패럴림픽에서 선수단 및 승객 수송, 안전조업 등 공항 관련 업무를 완벽하게 지원한 외국 항공사를 선정한 것으로 대한항공은 에어프랑스, 노스웨스트항공 등과 함께 올림픽 성공에 기여한 외국 항공사로 이름을 올렸다. 

올림픽 및 패럴림픽 기간 중 보안이 강화된 중국 공항에 우리나라 선수단이 원활하고 안전하게 입국할 수 있도록 특별 근무를 하는 등 만전을 기한 바 있다. 아울러 대한항공은 중국 각 공항 업무가 순조롭게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했다.

특히 올림픽 기간 중 중국을 운항하는 항공편에 대해 승객 탑승 수속 시 주의를 요하는 승객에 대해 추가 보안 검색을 하는 조치를 실시했으며, 탑승구 앞에서 승객과 여권 사진을 대조 하는 절차 및 탑승 직전 승객을 임의로 선정해 승객 및 휴대 수하물을 재 검색 하는 등 안전 운항에 만전을 기하기도 했다. 

이번 수상을 통해 중국 각 지역 공항에서 중국 공항 당국과의 협력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게 되었으며, 안전운항 및 중국 민항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게 됨에 따라 중국시장에서 글로벌 항공사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히게 되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