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항공, 맨체스터 노선 확대 운항

하루 두번으로 영국 북부지역에서의 입지 굳건히 할예정

박소영 | 기사입력 2011/03/03 [09:26]

카타르항공, 맨체스터 노선 확대 운항

하루 두번으로 영국 북부지역에서의 입지 굳건히 할예정

박소영 | 입력 : 2011/03/03 [09:26]
카타르항공은 6월1일부터 맨체스터 노선을 하루 두 번 운항으로 확대하면서, 영국 북부 지역에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굳건히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하루 2회 항공편 확대 운항으로 승객들은 중동, 아프리카, 남아시아, 극동아시아, 오스트레일리아 등 도하 기점으로 전역에 걸쳐 운항됨에 따라 카타르항공 노선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조치는 도하를 중심으로 한 연결노선의 증가에 대처하기 위한 것으로, 도하에서 맨체스터로 가는 항공편은 오전에, 맨체스터에서 도하로 돌아오는 항공편은 오전/오후에 운항될 예정이다. 최고 경영자(ceo) 아크바르 알 바커는 “맨체스터 노선은 그 동안 이례적이라 할 수 있을 만큼 우수한 실적을 거두어 왔으며, 이로써 이번 운항 횟수 증대에 대한 결정이 즉각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었다”고 밝혔다.

맨체스터는 영국에서 가장 큰 대도시 중 하나로, 이백오십만 명이 넘는 인구가 거주하고 있다. 또한 유흥문화, 쇼핑, 식도락뿐만 아니라, 영국의 가장 큰 두 개의 축구클럽의 본거지인 동시에 축구, 크리켓, 럭비 등 스포츠의 뿌리깊은 전통을 지니고 있어 영국에서 세 번째로 외국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도시이다.

그뿐 아니라, 맨체스터 국제 공항은 영국의 북서부 지역으로 가는 관광의 관문이기도 한데 이 지역은 문화유산 탐방로와 그림 같은 마을 그리고 웅장하고 아름다운 호수 지방의 자연 경관을 지니고 있다.

맨체스터 노선에 투입될 항공기는 에어버스 a330으로, ‘2-2-2’ 구성의 비즈니스 30석과 ‘2-4-2’ 구성의 이코노미 275석을 갖추고 있다. 이 기종에는 모든 비즈니스와 이코노미 클래스 좌석마다 인터렉티브 기능이 가능한 900여 개 이상의 오디오 및 비디오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tv가 장착되어 있다.

한편, 카타르항공은 유럽 내 노선을 계속 확대해 나가고 있다. 맨체스터 노선 이외에도 3월6일부터 슈투트가르트에 취항하고 3월9일부터 뮌헨 노선의 빈도를 주 11회로 확장함과 함께 3월27일부터 프랑크푸르트에 두 개의 보잉777 추가항공편을 도입하면서 독일노선도 확장한다. 또한 6월5일, 이란의 세 번째 노선인 시라즈와 6월15일 이탈리아의 세 번째 노선인 베니스에도 취항한다.

카타르항공은 2013년까지 120개의 항공기로 120개의 주요 도시를 운행할 계획이며, 현재는 94개 항공기로 유럽, 중동, 아프리카, 아시아태평양, 북 남미 전역을 운행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