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뉴질랜드 이재민 구호품 무상지원

이재민들 식수난으로 고통을 받고 있어 구호품 으로

강현정 | 기사입력 2011/03/03 [11:37]

대한항공, 뉴질랜드 이재민 구호품 무상지원

이재민들 식수난으로 고통을 받고 있어 구호품 으로

강현정 | 입력 : 2011/03/03 [11:37]
대한항공이 인도주의적 구호활동의 일환으로 강진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 뉴질랜드 크라이스트 처치 이재민 구호에 나섰다. 최근 지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뉴질랜드 크라이스트 처치 지역 이재민들이 식수난으로 고통을 받고 있어 구호품으로 18톤 분량의 생수 1,000박스(1.5리터 1만2,000병)를 무상으로 긴급 지원한다.

구호품은 대한항공 오클랜드 정기여객편을 통해 3월 3일부터 이틀에 걸쳐 수송되며, 이후 뉴질랜드 내 육로와 해상을 통한 육·해·공 입체 수송작전으로 뉴질랜드 지진 관련 구호품 종합 접수처인 민간방위국(new zealand civil defense)에 전달된다.

육·해·공 수송에 따른 비용 일체도 대한항공이 부담한다. 뉴질랜드 남섬에 위치한 크라이스트 처치는 지난 2월 22일 오후 강진으로 현재까지 200여명 이상의 사상자를 비롯해 수 만명의 이재민이 발생한 상황으로, 상수도 시설이 대거 파괴되어 식수난을 겪고 있어 생수 지원이 절실하다.

대한항공은 지난 2008년 중국 쓰촨성 대지진 당시 특별 화물기를 투입해 담요와 생수 등 구호품을 지원한바 있으며, 2010년 중국 칭하이성 강진 당시에도 성금을 기탁하는 등 대표 국적항공사로서 국내외 구호 현장에 구호품을 지원하고 구호물자 수송을 위한 특별 화물기를 투입해 국경을 초월한 나눔 경영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