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에어 책임경영 한눈에 확인하세요

2010년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박소영 | 기사입력 2011/05/03 [10:24]

핀에어 책임경영 한눈에 확인하세요

2010년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박소영 | 입력 : 2011/05/03 [10:24]
핀에어가 국제 표준 작성 기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에 맞춘 2010년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핀에어는 전 세계 항공사 중 가장 처음으로 유엔환경계획(unef)의 후원을 받아 기업의 지속가능경영과 관련된 국제 표준 및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는 기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가 제공하는 평가 가이드라인에 맞춰 기업책임보고서를 3년 전부터 발간해 오고있다.

세 번째로 발간된 이번 보고서는 핀에어가 2010년 진행한 지속가능경영과 관련된 각종 지표 및 성과, 향후 계획 등을 총체적으로 담고 있으며 경제적 책임, 사회적 챔임, 환경적 책임 세 부분으로 구성됐다. 핀에어 특유의 깨끗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구성된 이번 보고서에서는 지속가능경영과 관계된 핀에어의 임원들이 직접 전하는 핀에어의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앞으로의 계획을 확인할 수 있다.


보고서에는 2010년 핀에어의 내부 근무 환경 및 경영 관리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지속적인 친환경 사업 노력이 포함되었다. 이러한 노력으로 핀에어 직원의 39% 이상이 근속년수 20년 이상을 기록 했으며, 12%에 달하는 직원은 30년 이상 핀에어에 근무해 온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핀에어는 지속적인 탄소 배출 감소 노력을 통해 오는 2017년까지 좌석 당 총 41%의 탄소 배출량 감축을 목표로 하고있다.

핀에어 카티 이하마키 (kati ihamäki) 지속성장담당 부사장은 “이번 2010년 지속가능보고서는 전 세계적 화두인 인권 경영의 요구를 반영, 핀에어가 지속적으로 진행해온 사회적 책임과 인권과 사회 이슈에 관련된 내용의 비중을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항공사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인식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여러 그룹과 다각적 협력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www.finnai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