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에어, 헬싱키.싱가포르 노선 주7회 취항

5월 30일부터 아시아 10번째 취항지 싱가포르 노선

박소영 | 기사입력 2011/05/30 [10:51]

핀에어, 헬싱키.싱가포르 노선 주7회 취항

5월 30일부터 아시아 10번째 취항지 싱가포르 노선

박소영 | 입력 : 2011/05/30 [10:51]
아시아와 유럽을 가장 빠르게 잇는 유럽 대표 항공사 핀에어(한국지사장 얀 스쿳납 jan skutnabb)가 5월 30일(월) 핀란드 헬싱키와 동남아시아의 허브 도시 싱가포르를 잇는 직항 노선 운항을 시작 했다. 

싱가포르는 핀에어의 10번째 아시아 취항지로, 싱가포르와 북유럽을 매일 운행하는 항공사는 현재 핀에어가 유일하다. 핀에어는 이번 싱가포르 신규 취항으로 아시아 내 수송력을 강화하고, 헬싱키 국제 공항이 북유럽 허브 공항으로 도약하는데 더욱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핀에어 ceo 미카 베빌레이넨 (mika vehviläinen)은 “핀에어의 아시아 시장 확대 전략이 지금까지 매우 성공적으로 진행되어 오고 있다”며 “이번 싱가포르 노선 신규 취항은 핀에어의 메인 타겟인 아시아와 유럽을 오가는 출장객들에게 매우 편리한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이번 싱가포르 노선 신규 최항으로 핀에어 이용 승객들은 싱가포르뿐 아니라, 핀에어의 네트워크를 활용한 호주나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싱가포르 주변국 여행도 한 층 더 간편해질 전망이다. 승객들의 안전 및 탄소 배출 절감을 위해 최신 기종 도입 및 최신 엔진 사용, 노후 기종 교체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핀에어는 이번 싱가포르-헬싱키 노선에도 장거리 노선에 투입되는 에어버스의 최신 기종인 a340을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핀에어는 현재 한국과 싱가포르를 포함 일본, 태국, 홍콩, 중국 등 아시아 총 10도시에 취항하며 유럽으로 향하는 아시아권 승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아오고 있다. 한국은 지난 2008년 6월 신규 취항 했으며, 주 5회 운항되던 것을 올 3월부터 7회로 증편, 운영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