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2011 항공서비스 부문 그린스타 인증

탄소상쇄 캠페인, 에코카운터 등 친환경 서비스 범위 넓혀

박소영 | 기사입력 2011/06/03 [09:35]

아시아나, 2011 항공서비스 부문 그린스타 인증

탄소상쇄 캠페인, 에코카운터 등 친환경 서비스 범위 넓혀

박소영 | 입력 : 2011/06/03 [09:35]
아시아나항공이 우수한 친환경 서비스 개발 및 보급을 통해 국내 친환경 서비스 공급을 주도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능률협회인증원(kmar)이 주관하는 ‘그린스타(green star)’ 항공서비스 부문에서 2년 연속 친환경 서비스 업체로 인증을 받았다.

그린스타 인증은 한국능률협회인증원이 93개 상품군 406개 브랜드에 대해 소비자 및 전문가를 대상으로 녹색 서비스 리서치, 사업장에서 친환경 상품이나 서비스 정보 확인 등 각종 심사를 거쳐 평가된 결과를 바탕으로 15개 상품/서비스에 대해 친환경 상품/서비스임을 인증을 하는 제도다.

▲ 그린스타 _ 아시아나항공 사진제공   

아시아나항공은 그 동안 항공기 엔진세척, 경제속도 및 고도 준수 운항, 지상 및 상공에서 연료 절감 등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또한 지난 4월 인천공항과 북경공항에서 고객과 함께하는 ‘탄소 상쇄 캠페인’을 실시한 데 이어 인천국제공항에 위탁수하물이 없는 탑승객들을 위한 에코카운터 신설 등 친환경 서비스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한편 한국능률협회인증원의 그린스타 인증은 작년까지 글로벌녹색경영대상 산하 ‘녹색 상품 winner’상으로 운영되다가 올해부터 새로운 엠블렘과 ‘그린스타’라는 명칭으로 대표적인 친환경 상품/서비스 인증제도로 자리잡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