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베트남 사랑의 운동회로 글로벌 나눔 실천

한국과 베트남간 문화 교류 증진에 기여하는 민간외교관 역할 수행

박소영 | 기사입력 2011/06/22 [09:29]

아시아나, 베트남 사랑의 운동회로 글로벌 나눔 실천

한국과 베트남간 문화 교류 증진에 기여하는 민간외교관 역할 수행

박소영 | 입력 : 2011/06/22 [09:29]
아시아나항공은 인천국제공항서비스지점 직원들이 베트남 어린이들을 후원하는 ‘사랑의 운동회’ 행사를 마련하였다. 22일 아시아나 인천국제공항서비스지점 직원 11명은 베트남 하노이에서 남서쪽 28km거리에 위치한 탕와이현의 방밍초등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현지 어린이들과 운동회를 통해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 사랑의 운동회 _ 아시아나항공 사진제공   

이번 ‘사랑의 운동회’는 베트남 어린이들이 한국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줄다리기, 큰공굴리기 등 우리나라에서 시행하는 종목들로 구성하였으며, 참가 직원들은 현지 어린이들과 교감을 위해 사전에 베트남어를 익히는 등 양국의 문화 교류 증진에도 기여하는 새로운 사회공헌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금번 행사는 지난 5월 인천국제공항서비스지점 직원들의 전폭적인 관심과 자발적인 호응 속에 직원의 97%가 넘는 410명(총원426명)이 참여한 자체 바자회를 통해 모금된 약 1,150만원 상당의 후원금으로 구입한 300개의 신발과 티셔츠 및 각종 교보재 등을 전달하여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심현아씨(아시아나 인천국제공항서비스지점)는 “더운 날씨에 땀을 흘리면서도 밝은 얼굴로 운동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즐거워하는 베트남 아이들을 보며 뿌듯함을 느꼈다”며 “아이들과 교사, 아시아나 직원 모두가 함께 뛰고 웃으며 어울리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아시아나 인천국제공항서비스지점은 작년 12월에는 캄보디아 크데이 룬을 방문하여 현지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직접 ‘사랑의 책가방’을 전달하는 등 취항지 중 낙후된 지역을 중심으로 체계적이고 지속 가능한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