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항공 도하-캘커타 신규 노선도입 운항확대

인도 12번째 노선 캘커타로 매일 취항

박소영 | 기사입력 2011/08/10 [10:31]

카타르항공 도하-캘커타 신규 노선도입 운항확대

인도 12번째 노선 캘커타로 매일 취항

박소영 | 입력 : 2011/08/10 [10:31]
카타르항공은 지난 7월부터 기존 도하-인도 간 11개 도시 취항에 이어 주7회 캘커타를 운항하는 신규 노선을 추가, 인도 노선을 더욱 확장했다고 밝혔다. 캘커타는 델리, 뭄바이, 센네이, 아마다바드, 하이데라바드, 트리반드룸, 코친, 코지코데, 고아, 암리차르, 벵갈루루노선에 이은 카타르항공의 12번째 인도 노선이다.


이로써 인도 총12개 도시에 주 95회의 항공 서비스를 운항하게 되었다. 캘커타는 주7회 여객기와 더불어 주 2회의 화물기도 함께 운항되고 있다. 인도 서벵골 주의 주도인 캘커타는 과거 인도의 수도로, 현재 1,500여 만 명 이상의 인구가 살고 있는, 인도에서 세 번째로 큰 주요 도시이다.

또한 이곳은 후글리 강에 인접해 지리적으로 유리한 인도 동부의 상업중심지이자 문화 수도이기도 하다. 이처럼 문화와 교리가 풍부하게 혼재된 캘커타는 과거 영국 식민지 시대를 반영하는 각종 건축물과 기념비 그리고 아시아에서 가장 오래된 인도 유일의 전기 전차가 유명하다.

이와 관련 카타르항공 최고경영자 아크바르 알 바커는 인도의 12번째 노선인 캘커타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인도 노선 확장에 대한 카타르항공의 노력을 반영하는 것이며, 앞으로도 카타르항공은 인도 항공운항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