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3년연속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항공운송산업 리더기업 선정

녹색경영, 글로벌 사회공헌활동등 지속가능한 발전 위한 노력

박소영 | 기사입력 2011/10/12 [17:39]

아시아나, 3년연속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항공운송산업 리더기업 선정

녹색경영, 글로벌 사회공헌활동등 지속가능한 발전 위한 노력

박소영 | 입력 : 2011/10/12 [17:39]
아시아나항공(대표 윤영두)이 금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코리아 (Dow Jones Sustainability Index Korea: DJSI Korea) 리더 기업 발표 및 인증식 에서 3년 연속 항공운송산업 리더기업에 선정됐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는 기업의 경제적 성과만을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경제∙사회∙환경 측면에서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지속가능경영평가 및 투자의 글로벌 표준으로, 아시아나항공이 그 동안 지속적으로 실시해 온 지구온난화방지를 위한 녹색경영활동 및 사회공헌활동, 상생경영 등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다.

아시아나항공은 필리핀 아이따족 마을 지원, 캄보디아 사랑의 책가방 전달 등 취항지 중 저개발 국가에서 적극적인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운항전과정에서 탄소배출을 최소화하는 Eco-Flight 시행 및 국내 최초 탄소상쇄프로그램 도입, 탄소성적표지 획득 등을 통한 임직원 및 고객들과 함께하는 녹색경영을 실천하며 지속가능한 발전에 앞장 서고 있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코리아 는 지난 2008년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금융정보 기업 다우존스(Dow Jones Index)가 스위스 지속가능경영 평가 및 투자 전문기관인 샘(Sustainable Assets Management: SAM) 과 공동으로 개발했으며 국내 시가총액 상위 200대 기업을 평가하여 산업별 리더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한편 12일(수)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주관하는 2011 올해의 녹색상품 에서 아시아나항공의 인천~런던 노선이 친환경서비스상품부문 올해의 녹색상품 으로 선정됐다.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는 매년 소비자들의 직접평가를 통해 23개 부문에서 올해의 녹색상품 을 선정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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