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여행정보사이트, 미주CF 인기로 방문자 급증

1일평균 방문자 3500여명으로 전체 여행정보사이트 6600여명

박소영 | 기사입력 2009/02/26 [12:28]

대한항공 여행정보사이트, 미주CF 인기로 방문자 급증

1일평균 방문자 3500여명으로 전체 여행정보사이트 6600여명

박소영 | 입력 : 2009/02/26 [12:28]
대한항공이 미국 여행을 알차게 즐기려는 젊은이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만든 미주cf가 인기를 끌면서 대한항공 여행정보사이트를 찾는 네티즌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여행정보사이트는 지난 2008년 7월 오픈한 여행 전문 포털로 전세계 유명 도시에 대한 여행 정보 및 네티즌들의 생생한 여행기, 추천 일정, 숨은 명소 등의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다.

대한항공이 만든 여행정보사이트는 여행에 대한 풍부한 내용과 함께 아기자기한 네티즌 여행정보 공모 이벤트로 등으로 사용자가 증가세를 보이다가 최근 미주 cf 광고 이후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는 것.

여행정보사이트는 지난해 11월 미주cf 런칭 이후 미주 여행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늘어나면서 1일 평균 방문자가 6600명으로 평소 대비 6배 이상 늘어났다.


대한항공이 미주 cf 상영과 동시에 여행정보사이트 내 개설한 ‘로드트립usa’ 코너에는 tv로 방영되지 않은 cf 동영상 35편이 소개된다. 또 도시의 매력을 소개하는 미니가이드북에서부터 뮤직비디오, pc바탕화면, 화면보호기, 해당 도시를 여행한 네티즌들의 생생한 여행기와 사진 등 흥미로운 콘텐츠가 듬뿍 담겨 있어 미국 여행의 ‘보고’(寶庫)로 꼽히고 있다.

‘로드트립 usa’ 1일 평균 방문자는 3500여 명으로 전체 여행정보사이트 6600여 명의 53%에 달해 ‘로드트립 usa’가 여행정보사이트의 인기를 견인하고 있다. 또한 ‘로드트립 usa’ 방문자 중 로그인 한 회원은 20~30대 젊은 층이 전체의 70%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로드트립 usa’를 찾는 방문자들은 뉴욕, 애틀란타, 글렌, 아나폴리스, 브레튼우드 등 대한항공 미주 cf에서 선보인 도시의 콘텐츠를 주로 이용하고 있다. 이는 사람들로 북적거리는 미국의 유명 관광지 보다는 대한항공 모델인 한효주, 하석진의 체험 여행이 젊은이들로부터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기 때문이다.

대한항공 미주cf는 지난해 11월부터 지난 1월 25일까지 한효주의 ‘동부편’에 이어 현재 하석진이 뉴올리언즈, 댈러스, 멤피스, 내슈빌, 시카고 등 중부지역을 여행한 ‘중부편’이 방영되고 있다. 아울러 탤런트 이완이 한니발, 와메고, 산타페, 피닉스, 샌프란시스코 등 미국 서부지역을 여행한 ‘서부편’은 오는 3월 말 방송될 예정이어서 여행정보사이트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대한항공은 각국 여행지의 다양한 정보와 네티즌들의 생생한 사진과 글, 공항 출입국 가이드, 기내서비스, 할인항공권, 여행상품, 호텔 예약, 렌터카 예약 등의 풍성한 정보가 담겨 있는 여행정보사이트를 해외 여행의 필수 사이트가 되도록 발전시킬 계획이다.  http://
travel.koreanai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