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테스티드 어워드 2개 부문수상

동북아시아 최고 항공사와 최고 공항 직원 서비스 2개 부문

박소영 | 기사입력 2011/12/02 [09:26]

대한항공 테스티드 어워드 2개 부문수상

동북아시아 최고 항공사와 최고 공항 직원 서비스 2개 부문

박소영 | 입력 : 2011/12/02 [09:26]
 대한항공이 세계적인 여행전문지 글로벌 트래블러가 주관하는 글로벌 트래블러 테스티드 어워드에서 동북아시아 최고 항공사와 최고 공항 직원 서비스 2개 부문을 석권했다.
특히 최고 공항 직원 서비스부문에 3년 연속 선정되며 명품 공항 서비스를 인정 받았다.

글로벌 트래블러(GT) 테스티드 어워드는 미국 글로벌 트래블러지가 2004년부터 매년 온·오프라인 독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를 바탕으로 항공사, 공항, 호텔 등의 분야에서 최고의 업체를 선정하는 상이다.

1일(목) 미국 LA 소재 페닌슐라 베버리힐즈 호텔에서 시상식이 개최됐다. 이번 선정에 대한항공이 2개 부문에서 수상하게 된 것은 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명품 항공사로 거듭나기 위한 지속적인 서비스 업그레이드와 세계 최고 수준의 공항 서비스 품질이 높이 평가됐기 때문이다.

특히 올해 6월부터 국내 최초 선보인 하늘을 나는 특급 호텔 A380 차세대 항공기는 퍼스트 및 프레스티지 클래스 승객을 위한 프리미엄 휴식 공간인 셀레스티얼 바, 세계 최초 기내 면세품 전시공간 등이 마련되어 승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과 편안함을 동시에 선사하며 대한항공의 명품 서비스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현장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 인증제도를 운영해 인적 과실을 최소화하고 있으며 퍼스트 클래스 고객을 대상으로 공항 수속에서부터 항공기 탑승까지 전 과정을 전문 직원이 에스코트하는 칼(KAL)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 등 고객들에게 타 항공사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지난 6월 중국 여행전문지 내셔널 지오그래픽 트래블러의 2011 골드 리스트 어워드 시상식에서 동북아시아 최고 항공사로 선정된 바 있다. 지난 9월에는 중국 유명 여행패션지 보야지(Voyage) 주관으로 열린 보야지 트래블 애뉴얼 어워드 2001에서 최고의 아시아 항공사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