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항공, 올해의 항공사賞 수상

전세계 최초로 3년 연속 올해의 항공사 賞 수상

박소영 | 기사입력 2011/12/02 [13:30]

아시아나 항공, 올해의 항공사賞 수상

전세계 최초로 3년 연속 올해의 항공사 賞 수상

박소영 | 입력 : 2011/12/02 [13:30]
아시아나항공이 세계적인 비즈니스 여행전문지인 美 글로벌 트래블러誌로 부터 2011 올해의 항공사(Airline of the Year)賞 수상 항공사로 선정되었다. 아시아나는 12월 1일 오후6시 30분(현지시각) LA소재 페닌슐라 베버리힐즈 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2011 올해의 항공사를 비롯해 총 7개 부문에서 최고 항공사 상을 수상했다.

▲ GT Tested Awards 올해의 항공사상 수상_아시아나항공

금번 수상으로 아시아나는 2009년 ATW(Air Transport World)誌 및 2010년 스카이트랙스(Skytrax) 선정에 이어 전세계 최초로 3년 연속 올해의 항공사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이로써 아시아나는 지난해 달성한 항공업계 그랜드슬램(ATW와 스카이트랙스 올해의 항공사 상 및 스카이트랙스 5STAR 항공사 상 수상)의 업적을 한층 뛰어넘는 골든 그랜드 슬램 항공사로 인정받으면서 국내 항공업계의 위상을 드높였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윤영두 아시아나항공 사장은 고객만족이라는 경영이념을 기치로 전직원들이 합심한 결과 3년 연속 올해의 항공사 상 수상이라는 전세계 항공업계에 유례없는 업적을 남길 수 있었으며, 향후에도 골든 그랜드 슬램 항공사라는 명성에 걸맞는 최고의 서비스와 안전으로 고객들에게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글로벌 트래블러誌 관계자는 아시아나가 셰프 승무원 및 소믈리에 승무원을 비롯해 기내 매직쇼, 메이크업 이벤트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시에 신개념 비즈니스 클래스인 오즈 쿼드라 스마티움(OZ Quadra Smartium) 등 첨단 기내시설을 통한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한 점을 높이 평가하여 본 상을 수여하게 되었다고 수상 이유를 밝혔다.

이외에도 아시아나는 2011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국제항공부문,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및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한국표준협회 주관) 조사에서 항공부문 1위를 수상하는 등 국내 3대 서비스 평가기관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룬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