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열린의사회 공동 사회공헌 협약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공동 사회공헌을 진행키로

박소영 | 기사입력 2011/12/07 [10:24]

제주항공, 열린의사회 공동 사회공헌 협약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공동 사회공헌을 진행키로

박소영 | 입력 : 2011/12/07 [10:24]
제주항공과 사단법인 열린의사회는 지난 12월6일 오후 서울 강서구 공항동 소재 제주항공 대회의실에서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공동 사회공헌을 진행키로 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열린의사회는 제주항공 취항노선을 중심으로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제주항공은 임직원으로 구성된 자원봉사자 파견 및 항공권, 기부물품 지원과 운송 등을 담당하게 된다.

▲ 제주항공    

이에 따라 오는 12월11일 약 40여명의 봉사단이 제주도 의료봉사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의료진 및 자원봉사자로 구성된 봉사단원들은 이날 2개팀으로 나뉘어 제주시 홍익아동복지센터와 서귀포시 종합사회복지관 등 2개 장소에서 치과 내과 외과 가정의학과 한방 등의 첫 봉사활동을 시작한다. 

또한 내년 1~2월 중에는 대홍수로 큰 피해를 입은 태국 방콕으로 열린의사회 의료진과 제주항공 임직원으로 구성된 자원봉사자를 파견하기로 했다. 봉사단은 물이 빠진 방콕 인근지역에서 전염병 예방접종 및 의료봉사, 피해지역 복구 봉사활동 등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매년 한 차례씩 필리핀 마닐라와 세부 중 한 곳에서 다문화가정 고향방문 의료봉사를 정기적으로 실시하며, 제주항공의 해외 신규 취항도시에는 우선적으로 의료봉사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