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여행의 선택폭 크게 넓어진다"

대한항공 말련 코타키나발루, 태국 파타야 정기편 취항

김민강 | 기사입력 2006/10/30 [11:59]

"동남아 여행의 선택폭 크게 넓어진다"

대한항공 말련 코타키나발루, 태국 파타야 정기편 취항

김민강 | 입력 : 2006/10/30 [11:59]
대한항공 말련 코타키나발루, 태국 파타야 정기편 취항. 최근 동남아의 인기 휴양지로 새롭게 부각되고 있는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에 취항하고, 잇달아 전통적인 동남아의 대표적 휴양지로 인기가 높은 태국 파타야에 정기 직항노선을 개설한다.

대한항공은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로 10월 29일(일)부터 주 4회(월, 수, 목, 일) 정기 항공편을 운항을 개시했다. 149석 규모의 b737-800기종이 투입되는 인천~코타키나발루 노선의 출발편은 오후 6시 40분 인천을 출발해 오후 11시 코타키나발루에 도착하고, 복편은 오전 12시 20분 코타키나발루를 출발, 오전 6시 30분 인천에 도착한다.

또한, 태국 파타야로 10월 31일부터 주 3회(화, 금, 토) 정기 항공노선을 개설한다. 149석 규모의 737-800기종이 투입되는 인천~파타야 노선의 출발편은 오후 8시 5분 인천을 출발해 다음 날 오전 0시 5분 파타야에 도착하고, 복편은 오전 1시 20분 파타야를 출발, 오전 8시 35분 인천에 도착한다.

코타키나발루는 말레이시아 사바 주의 대표적인 섬으로 가장 현대적인 항구 도시로 다양한 희귀 동식물 군이 자연 그대로 보존되어 있어 말레이시아 최초로 유네스코 공식 세계문화 유산으로 지정된 곳. 남지나해의 아름다운 해변 이외에도 해발 4,095m의 동남아 최고봉 키나발루산과 27홀의 넓은 골프장, 1년 내내 쾌적한 온도가 지속되는 천혜의 기후 조건으로 세계 부호들과 유럽인 등을 비롯해 외국인 관광객들의 즐겨 찾는다. 또한, 열대 정글 투어, 등반, 다이빙 등 다양한 레포츠를 즐길수 있다.

방콕에서 동남쪽으로 145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파타야는 "아시아 휴양지의 여왕","태국의 골드코스트"로 불릴 만큼 국제적인 휴양지로 유명한 곳. 아름다운 모래사장, 청정하고 따뜻한 바닷물로 인해 연중 내내 수상스키, 스노클링 등 해양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태국의 문화 유산과 역사를 소형 모델로 축소 제작하여 전시한 소인국인 미니 사이암, 코끼리 쇼와 민속춤 공연 등을 관람할 수 있는 농눅 빌리지, 악어농장 등 다양한 볼거리로 인해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 있다.

특히, 이번 대한항공의 코타키나발루 및 파타야 취항으로 인해 동남아 여행의 선택 폭 확대는 물론이고 기존 태국과 말레이시아 취항지인 방콕, 푸켓, 쿠알라룸푸르, 페낭 등지와 연계한 관광일정 구성이 가능해져 여행객들의 편의제고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대한항공은 이번 코타키나발루와 파타야 정기 노선 개설 외에도 동계 스케줄 개편을 통해 오는 11월 중으로 네팔 카트만두에 정기노선을 개설하고, 기존 푸껫, 발리, 싱가포르, 호놀룰루, 파리, 블라디보스톡 등의 노선을 증편 운항한다. 또한, 그 동안 운휴 중이던 인천~크라이스트처치 노선을 재개하며, 호주 멜버른에 전세기를 운항할 예정으로 있는 등 여행객들의 편의제고를 위해 겨울철을 맞아 수요가 증가하는 노선에 대한 공급을 크게 확대할 예정이라고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