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소통나무로 조화로운 조직문화 이뤄 나간다

소통나무에 임직원들이 자유롭게 회사.동료에게 바라는

박소영 | 기사입력 2012/02/21 [11:26]

대한항공, 소통나무로 조화로운 조직문화 이뤄 나간다

소통나무에 임직원들이 자유롭게 회사.동료에게 바라는

박소영 | 입력 : 2012/02/21 [11:26]
대한항공이 올해 불확실한 미래를 헤쳐나가기 위해 소통을 키워드로 삼고 전 직원의 역량을 결집해 나간다. 2월 21일(화) 오전 10시 30분 강서구 공항동 본사 빌딩에서 지창훈 총괄사장 및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소통나무 행사를 가졌다.

이번 소통나무 행사는 올 한해 임직원들의 소통 캠페인 참여 및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도모를 통해 각 부서, 동료들간의 활발한 교류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이 날 행사에서는 지창훈 대한항공 총괄 사장이 소통나무 팻말을 바닥에 꽂아 새로운 사내 소통의 장이 마련되었음을 선포하고, 임직원들이 자유롭게 회사 및 동료에게 바라는 점을 적은 메시지 카드를 매다는 이벤트를 가졌다.

향후 총 2개의 소통 나무를 직원들의 휴게 공간에 설치해서 임직원들간 소통의 도구로 활용해나갈 계획이다. 메시지 카드는 향후 주기적으로 수신자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올해 소통 캠페인을 시작한 것은 글로벌 경기침체, 고유가 등 외부 변수에 따른 위기를 새로운 기회로 만들기 위해서는 전 임직원의 역량을 하나로 결집할 수 있는 구심점이 요구되었기 때문이다. 소통나무 행사를 필두로 올 한해 다양한 소통 관련 행사를 펼쳐나갈 계획이다.

먼저 사내 임직원 정보 사이트에 소통 게시판을 운영해 부서별.개인별 실시간 소통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타 부서의 임직원들끼리 한 자리에서 교류하는 시간을 통해 서로를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부서간 1촌맺기도 활성화 나갈 계획이며, 팀원들간의 의사소통도 활발히 할 수 있도록 매월 팀 및 부서 내 해피아워(Happy Hour)도 운영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경영층과의 친근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경영층과 SNS 대화, 걷기의 날 등도 시행해 나갈 계획이다. 앞으로도 다양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임직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고 서로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해 나갈 계획이라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