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에어 항공조종사 교육프로그램 멀티플라이 공동개발

패트리아社 와 새로운 훈련 시스템으로 항공조종사 양성

박소영 | 기사입력 2012/02/22 [10:40]

핀에어 항공조종사 교육프로그램 멀티플라이 공동개발

패트리아社 와 새로운 훈련 시스템으로 항공조종사 양성

박소영 | 입력 : 2012/02/22 [10:40]
핀에어가 핀란드 국방.항공 기업 패트리아(Patria)사와 함께 MPL항공조종사자격증 취득 교육 프로그램인 멀티플라이(Multifly)을 개발한다. 멀티플라이 프로그램은 여객운송기 예비 조종사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각 교육생들의 항공기 조종 능력에 기반한 4단계의 훈련 시스템으로 보다 수준 높은 항공조종 교육 과정을 담고 있다.

총 훈련기간은 20개월 정도로 1, 2단계에서는 패트리아 항공운항교육센터의 기본적인 항공 교육이, 3, 4단계에서는 핀에어 항공 아카데미의 상급 교육이 이루어진다.

▲ 핀에어 항공기 비행기     

2013년 상반기에 첫 교육생을 모집할 예정이며, 멀티플라이 프로그램 수료생들은 MPL(Multi-crew Pilot License) 항공 조종사 자격증 취득을 통해 에어버스 A320, 엠브라에르 E170/190 및 ATR42/72을 운항할 수 있다.

핀에어 항공 아카데미 상무이사 미코 살미넨은 핀에어 항공 아카테미는 북유럽의 대표적인 항공교육기관인 페트리아 항공운항교육센터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게 된 점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또한 멀티플라이 프로그램이 보다 전문적인 항공조종사 양성을 주도하고 항공조종사 훈련의 새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핀에어 항공 아카데미는 에어버스, 엠브라에르 및 ATR사의 기종에 대한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여객 서비스에 크게 이바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멀티플라이 MPL 개발은 핀란드 기술혁신 금융지원청(TEKES)의 투자로 진행되며, 핀에어 항공 아카데미
및 멀티플라이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각각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