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다양한 교육 기부활동 소개

교육기부 박람회 참가해 다양한 교육기부 활동소개

박소영 | 기사입력 2012/03/18 [14:37]

대한항공, 다양한 교육 기부활동 소개

교육기부 박람회 참가해 다양한 교육기부 활동소개

박소영 | 입력 : 2012/03/18 [14:37]
대한항공이 교육 기부를 통해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사했다. 지난 3월 16일부터 18일까지 2박3일간의 일정으로 경기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된 2012년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에 참가해 관람객들에게 대한항공의 다양한 교육 기부 활동을 소개했다.

이번 박람회 참여는 지난해 12월 교육과학기술부와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데 따른 것으로, 교육과학기술부 주최로 열린 이번 박람회는 대한항공을 비롯 기업, 대학교, 연구기관 등 130여개 기관이 참여하여 다양한 교육 기부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 주니어 공학교실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항공기 비행 원리에 대해 설명을 들으며 공부하고 있다

전시관 중앙에 50㎡ 규모의 독립 부스를 마련,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어린이 방문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었다. 전시 부스에 자사의 주요 교육 기부 활동인 내가 그린 예쁜 비행기 어린이 사생대회, 플라이트 시뮬레이션 콘테스트 대회, 하늘사랑 영어 교실, 주니어 공학기술교실 등의 활동 모습을 담은 사진을 전시했다.


아울러 A380 차세대 항공기 모형과 친환경 홍보대사 마스코트로 전 세계를 누빈 환경이(남자 조종사)와 사랑이(여자 객실승무원)를 공개해 눈길을 모았다. 특히 이번 전시회 기간 동안 대한항공의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체험 교실을 운영해 관람객들의 인기를 독차지했다. 

실제 여객기를 조종하는 것과 같은 체험을 할 수 있는 플라이트 시뮬레이션 체험코너인 나도 파일럿을 마련해 흥미를 끌었다. 또한 비행기 구조 및 비행원리를 학습하고 모형 비행기를 직접 만들어보는 주니어 공학기술 교실, 골든벨 퀴즈를 풀며 항공 여행 에티켓을 배우는 글로벌 에티켓 교실 등을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

▲  비행기를 조종을 체험하는 나도 파일럿 코너에 참여해 플라이트 시뮬레이션을 체험해 보고 있다  

이외에도 항공산업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어린이 대상으로 배포한 신기하고 궁금한 대한항공 이야기 안내 책자와 A380 종이 비행기 설계도 또한 큰 인기를 끌었다. 대한항공은 이번 교육기부 박람회 참가를 계기로 자사의 인적 물적 자산을 활용해 공교육 활성화를 도모하고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창의적 인재를 육성할 수 있는 활동에 적극 나설 예정이라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