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A380 항공기 기장과 트윗하세요

차세대항공기 기장이 직접 대한항공 트위터 운영자로

박소영 | 기사입력 2012/03/26 [09:17]

대한항공, A380 항공기 기장과 트윗하세요

차세대항공기 기장이 직접 대한항공 트위터 운영자로

박소영 | 입력 : 2012/03/26 [09:17]
A380 항공기 기장이 운영하는 대한항공 트윗기(機) 탑승하세요. 운항승무원, 객실승무원, 정비사등 임직원들이 트위터 등 SNS 채널의 일일 운영자로서 고객과의 소통에 나선다. 이와 같은 소통 이벤트의 첫 번째 일환으로 3월 28일(수)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 동안 A380 항공기 기장을 대한항공 트위터 일일 운영자로 지정하고 자사 계정의 트위터에 접속하는 고객들과 대화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대한항공이 이와 같이 SNS 담당자가 아닌 전문 직종의 임직원들이 SNS 일일 운영자로서 고객과 의사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게 된 이유는, 고객들에게 대한항공의 친숙한 이미지를 전파하고 올 한해 키워드인 소통을 고객에게까지 확대하기 위해서다.

이번 트위터 행사에 참가를 원하는 고객들은 대한항공 공식 트위터(
https://twitter.com/KoreanAir)에 접속해 팔로윙 신청을 하고 행사 당일 운항승무원과 관련된 궁금한 점들을 직접 질문하면 되며, 각 질문에 대해 실시간으로 답변을 받아볼 수 있게 된다.

또한 이번 대화에 참가한 트위터 팔로워 중 5명을 추첨해 파일럿 곰인형을 선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포함해 5월, 7월, 9월, 11월 등 총 5차례에 걸쳐 항공사만의 독특한 직군의 임직원들이 직접 트위터 등 SNS 채널의 일일운영자로 참여하는 자리를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올해 글로벌 경기침체, 고유가 등 외부 변수에 따른 위기를 새로운 기회로 만들기 위해 전 임직원의 역량을 하나로 결집할 수 있는 구심점을 소통으로 삼고 진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올 한해 소통나무 행사, 부서간 1촌맺기, 해피아워, 걷기의 날 등 다양한 소통 관련 행사를 펼쳐나가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