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바항공, 스타얼라이언스 가입 MOU 체결

아시아나항공 비롯 터키항공, 유나이티드항공등 30개 회원사

박소영 | 기사입력 2012/03/30 [10:04]

에바항공, 스타얼라이언스 가입 MOU 체결

아시아나항공 비롯 터키항공, 유나이티드항공등 30개 회원사

박소영 | 입력 : 2012/03/30 [10:04]
아시아나항공이 소속된 항공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 (Star Alliance)는 3월29일(목) 대만 타이페이에서 에바항공(EVA Air)과 스타얼라이언스 가입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대만의 양대 항공사로 꼽히는 에바항공은1989년 설립되었으며, 60여개 도시에 취항하고 있다. 에바항공은 금번 MOU를 체결한 후, 향후 1년여 간 스타얼라이언스 관련 시스템 구축 등 통합작업을 거쳐 공식 가입할 예정이다.

▲ 스타얼라이언스 홈페이지    

2013년 에바항공 가입이 완료되면 스타얼라이언스는 아시아나항공을 비롯한 ANA, 루프트한자, 터키항공, 유나이티드항공 등 30개 회원사(현재 26개 회원사)를 보유하고, 191개국, 1,300여개의 취항지, 일일출발 편수 약 22,000편을 운항하는 명실상부 세계 최대 규모의 항공 동맹체로 성장하게 된다.

또한 에바항공을 이용하는 승객들은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간 마일리지 적립을 통해 회원 항공사들의 항공편을 무료 이용/좌석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으며, 전 세계 980여개의 회원사 라운지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외에도 회원전용 카운터 이용, 경유편 이용시 단 한번의 수속으로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 좌석 배정을 받을 수 있는 원스톱(One-Stop) 체크인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까지 누릴 수 있게 된다. 현재 아시아나항공과 에바항공은 인천~타이페이 노선 코드쉐어(Code Share)를 통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향후 스타얼라이언스 가입을 계기로 협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