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제주-타이베이 정기편 신규취항

국내 항공사들이 인천 및 김포와 대만을 연결하는

박소영 | 기사입력 2012/04/25 [10:30]

진에어, 제주-타이베이 정기편 신규취항

국내 항공사들이 인천 및 김포와 대만을 연결하는

박소영 | 입력 : 2012/04/25 [10:30]
진에어는 오는 6월 6일(수)부터 자사의 10번째 국제선인 제주-타이베이 정기 노선을 주 4회 신규 취항하기로 하고 4월 25일(수)에 홈페이지를 통한 항공권 예매를 오픈했다. 제주-타이베이 노선을 189석 규모의 B737-800 기종을 투입해 주 4회(수,목,토,일) 일정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모두 현지 시각 기준으로 LJ013편이 제주에서 오후 7시 40분에 출발해 타이베이에 오후 8시 50분에 도착하고 LJ014편이 타이베이에서 익일 아침 9시 45분에 출발해 제주에 오후 12시 45분에 도착하는 스케줄로 운항 예정이다.

▲ 진에어 홈페이지  

여타 국내 항공사들이 인천 및 김포와 대만을 연결하는 항공편을 운영하는 것과 다르게, 진에어는 제주와 대만을 연결함으로써 국내 항공사들과 전혀 다른 시장을 창출할 계획이다.

한국인 탑승객의 대만으로의 출국(Outbound)을 주요 수요로 하는 반면, 진에어는 제주에서 출발하기 때문에 한국인 탑승객의 아웃바운드 수요보다 대만 승객의 한국 입국(Inbound) 수요가 90% 이상 차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실제 진에어가 현재 운항 중인 제주-상해 노선의 경우 중국인의 제주 입국(Inbound) 수요가 해당 노선 탑승객의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진에어는 제주-상해 노선과 이번 제주-타이베이 노선을 연계해 대만-제주-상해 연결 수요를 유치하는 등 기존 보유 노선과의 시너지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번 제주-타이베이 취항 계획 관련해 진에어 관계자는 기존 제주-상해 노선과 같이 제주를 기점으로 하는 인바운드 수요 성격의 노선을 개설함으로써 한류 등 문화를 교류하는 기회를 확대할 뿐만 아니라 제주 관광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