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모범 금연기업으로 선정

사업장내 및 기내 금연, 기내담배판매중단등 꾸준한

박소영 | 기사입력 2012/05/31 [12:50]

아시아나 모범 금연기업으로 선정

사업장내 및 기내 금연, 기내담배판매중단등 꾸준한

박소영 | 입력 : 2012/05/31 [12:50]
아시아나항공이 제25회 세계금연의 날을 맞이해 흡연 예방 및 금연운동에 기여한 모범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아시아나항공 윤영두 사장은 31일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25회 세계금연의 날 기념식에서 사회 전반에 걸친 금연분위기 확산에 기여한 노력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아시아나항공 윤영두 사장은 아시아나항공은 전노선 금연 및 담배판매 중지 등 항공업계에서 선도적으로 금연운동을 펼쳐왔다며 고객들 뿐만 아니라 임직원들의 건강도 함께 생각하는 아름다운 기업문화를 더욱 가꿔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시아나의 금연확산 노력은 1986년8월 금호아시아나그룹의 금연운동에 발맞춰 시작했으며, 1991년 1월1일을 기점으로 전사업장내 금연을 실시했다. 당시 서울시 중구 회현동 소재 아시아나빌딩은 금연빌딩 1호를 기록하기도 했다. 또한 직원들을 대상으로 금연학교를 운영했으며 모든 직원들에게 금연서약서를 받고 있다.

또한 1992년 9월 일부 노선을 대상으로 기내금연을 시작했으며 1995년1월부터는 세계최초로 전노선 대상 금연비행을 실시했다. 이와 함께 기내판매 수익감소에도 불구하고 기내 면세담배 판매를 중단하는 등 금연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표명해 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