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대한민국 기상정보대상 대상수상

기상정보 운영을 위한 첨단 시스템 구축 및 조직 운영으로

박소영 | 기사입력 2012/06/19 [12:57]

아시아나, 대한민국 기상정보대상 대상수상

기상정보 운영을 위한 첨단 시스템 구축 및 조직 운영으로

박소영 | 입력 : 2012/06/19 [12:57]
아시아나항공은 6월19일(화)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기상청 주최로 열린 제7회 대한민국 기상정보대상 시상식에서 최고 영예의 대상인 환경부장관상을 받았다.

기상청은 매년 기상정보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기상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사례를 발굴 및 시상하고 있으며, 아시아나는 항공기 운항에서 기상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안전운항을 위한 관련 조직과 시스템을 선제적으로 구축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 기상정보대상     

아시아나는 국내외 기상정보 파악과 즉각적 대처를 위한 첨단 종합통제센터(OCC, Operations Control Center) 구축, 新 비행계획시스템 도입 및 지역기상 전문가 조직 운영 등을 통해 승객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종합통제센터 구축 이후 위험기상에 의한 회항횟수가 1만편당 7~11회에서 4~6회로 감소됐으며 기상정보를 적극 활용한 新 비행계획시스템을 통해 연간 약 60억원, 지역기상 전문가를 활용한 기상분석으로 연간 2억5,000만원의 비용 절감효과를 거두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아시아나항공 조규영 경영지원본부장은 아시아나는 기상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조직과 시스템을 계속 개발, 활용하여 최상의 안전 및 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며 이번 기상정보대상 수상을 계기로 고객에게 더욱 신뢰받는 안전한 항공사로 비상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