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첫 여성 해외지점장 탄생

특유의 추진력과 친화력에 여성적인 섬세함을 인정받아

박소영 | 기사입력 2012/06/24 [13:10]

아시아나, 첫 여성 해외지점장 탄생

특유의 추진력과 친화력에 여성적인 섬세함을 인정받아

박소영 | 입력 : 2012/06/24 [13:10]
아시아나항공이 창사이래 최초로 여성 해외지점장을 임명했다. 아시아나는 장윤희(43) 공항서비스운영팀 차장을 7월1일자로 히로시마공항서비스지점장으로 발령했다. 1989년 입사 후 공항서비스 부문에서 근무한 장 차장은 2005년 일본 나리타공항서비스지점에서 근무하기도 했다.

2009년 귀국 후, 공항서비스운영팀에서 공항서비스 운영절차 개선 및 신규절차 수립, 해피맘서비스, 효서비스, 유모차커버서비스 등 공항특화서비스 개발 및 운영, 신규 취항지 공항 운영지원 등 공항서비스 전문가로서의 능력을 펼쳐왔다.

▲ 장윤희차장     

이번에 장 차장이 해외 지점장에 발탁될 수 있었던 것은 특유의 추진력과 친화력으로 국내·외공항지점을 이끌었으며, 동시에 여성적인 섬세함, 꼼꼼함으로 고객들을 정성껏 모신 점이 인정받았다. 이와 함께 일본현지인들과 원활한 의사소통이 가능할 정도로 유창한 일본어 실력을 겸비했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장 차장은 2003년 초일류 금호아시아나인 賞 수상, 2010년 항공의날 국토해양부장관 표창을 받는 등 대내외적으로 그 능력을 높이 평가받고 있다. 장 차장은 감성리더십으로 히로시마공항서비스지점을 맡아 잘 이끌겠다며 일본에서 아시아나항공, 더 나아가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항공사 직원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다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