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티하드항공, 버진 오스트레일리아 보유 지분확대

버진 오스트레일리아 보유 지분율 현 5%에서 10%확대

박소영 | 기사입력 2012/09/04 [09:32]

에티하드항공, 버진 오스트레일리아 보유 지분확대

버진 오스트레일리아 보유 지분율 현 5%에서 10%확대

박소영 | 입력 : 2012/09/04 [09:32]
에티하드항공은 버진 오스트레일리아 보유 지분을 10%(총 2억 2,100만 주)로 확대했다고 발표했다. 최근 몇 달 간 공개 시장을 통해 주식을 매입해 왔으며, 6주전 호주의 외국인투자 심의위원회(FIRB: Foreign Investment Review Board)에서 보유 지분율을 5%에서 10%로 확대하는 승인을 받았다.

▲ 에티하드항공     

에티하드항공 CEO 제임스 호건은 버진 오스트레일리아 보유 지분 확대를 기쁘게 생각하며, 에티하드항공은 버진 오스트레일리아의 경영전략을 지원하고, 비즈니스 개선을 위한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할 것 이라고 소감을 전하며, 에티하드항공의 보유 지분 확대가 버진 오스트레일리아의 대주주 위치 또는 경영권 소유와 관계 없음을 강조했다.

더불어, CEO 제임스 호건은 에티하드항공의 소규모 지분 보유는 양사의 탄탄한 업무 관계를 반영하고, 호주 시장에 대한 에티하드항공의 큰 관심을 나타내는 것으로, 운항 시너지 효과, IT 인프라 공유 및 기타 여러 형태의 공동 부담을 통한 비용 효율성 확보 등 다양한 공동운영 영역을 발굴하고 있어 양사의 사업 제휴관계가 더욱 돈독해질 것 이라며, 지분 보유가 더 큰 수익 창출 기회로 이어질 것을 자신했다.

에티하드항공과 버진 오스트레일리아는 공동운항, 공동 마케팅 캠페인 및 양사 상용고객 마일리지 프로그램 상호 적립 및 사용 등 성공적인 다층적 파트너십을 발전시켜 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