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에코플라이트 캠페인 실시

지속적인 에코플라이트 캠페인 통해 적극적인 녹색경영

박소영 | 기사입력 2012/09/07 [10:33]

아시아나, 에코플라이트 캠페인 실시

지속적인 에코플라이트 캠페인 통해 적극적인 녹색경영

박소영 | 입력 : 2012/09/07 [10:33]
아시아나항공이 제주세계자연보전총회를 맞아 9월7일(금) 오전 10시 김포공항 국내선 청사에서 여행객을 대상으로 에코플라이트(Eco-Flight)행사를 실시했다. 기내경량화를 통한 에너지 사용을 최소화한 에코플라이트를 2000년 초반 도입했으며, 2009년부터는 에코플라이트의 개념을 확대해 아시아나항공의 대표적인 친환경 캠페인으로 발전시켜왔다.

▲ 아시아나항공 경영지원본부장(뒷열 좌측 두번째)이 아시아나 승무원들과 함께 여행객들에게 그린 화분 증정 

이날 김포공항을 이용하는 승객들을 대상으로 에코플라이트 관련 퀴즈 응모를 통해 3명의 여행객에게 제주도왕복항공권을, 행사에 참여한 모든 여행객들에게 에코플라이트 손수건을 증정했다. 아시아나항공은 녹색경영을 추구하며 전운항 과정에서의 에너지 소비최소화 및 고객에게 친환경여행을 권장하여 회사와 고객이 함께 만드는 녹색운항인 에코플라이트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2011년 아시아나항공은 김포~제주 노선 편도기준 1인당 60kg의 온실가스(CO2) 배출량을 인증받았으며, 이는 중형자동차의 평균연비와 탑승인원을 고려했을 때 김포~제주 직선거리 운전시 인당 발생하는 82kg의 온실가스보다 적은 양이다.

조규영 경영지원본부장은 아시아나항공은 에코플라이트 캠페인을 통해 업계에서 선도적으로 녹색경영을 실천하고 있다며 회사 뿐만 아니라 고객들에게도 다양한 친환경 정보를 전달해 고객과 함께 하는 친환경여행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