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국내항공운송산업 최우수기업 선정되

4년연속 녹색경영, 글로벌 사회공헌활동등 지속 가능한

박소영 | 기사입력 2012/09/14 [10:06]

아시아나, 국내항공운송산업 최우수기업 선정되

4년연속 녹색경영, 글로벌 사회공헌활동등 지속 가능한

박소영 | 입력 : 2012/09/14 [10:06]
지난13일(목) 한국생산성본부가 공개한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Dow Jones Sustainability Index_DJSI) 에서 4년 연속 국내 항공운송산업 최우수기업으로 아시아나 항공이 선정됐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는 기업의 경제적 성과만을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경제·환경·사회 측면에서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지속가능경영평가 및 투자의 글로벌 표준으로, 아시아나항공이 그 동안 지속적으로 실시해 온 지구온난화방지를 위한 녹색경영활동 및 사회공헌활동, 상생경영 등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다.

▲ A330항공기 _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은 중국 1지점 1교 자매결연, 필리핀 아이따족 마을 지원, 캄보디아 태양광 가로등 설치 등 취항지 국가에서 적극적인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운항 전과정에서 탄소배출을 최소화하는 Eco-Flight 시행 및 국내 최초 탄소상쇄프로그램 도입, 탄소성적표지 획득 등을 통한 임직원 및 고객들과 함께하는 녹색경영을 실천하며 지속가능한 발전에 앞장 서고 있다.

지난 2008년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금융정보 기업 다우존스(Dow Jones Index)가 스위스 지속가능경영 평가 및 투자 전문기관인 샘(Sustainable Assets Management_SAM)과 공동으로 개발했으며 국내 시가총액 상위 200대 기업을 평가하여 산업별 리더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