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아시아, 태국 방콕 돈므앙 공항으로 거점이전

이번달 부터 방콕행 항공기 돈므앙 공항으로 도착

박소영 | 기사입력 2012/10/04 [13:27]

에어아시아, 태국 방콕 돈므앙 공항으로 거점이전

이번달 부터 방콕행 항공기 돈므앙 공항으로 도착

박소영 | 입력 : 2012/10/04 [13:27]
에어아시아는 이번달(10월)부터 태국 방콕의 거점공항을 돈므앙 공항으로 이전한다. 스완나품 국제공항으로 취항하고 있었으나, 돈므앙 공항이 태국 최초의 저비용항공사를 위한 공항으로 국제선을 재오픈 하면서 거점을 옮기게 됐다.

에어아시아 그룹 토니 페르난데스 회장은 에어아시아가 태국 최초이자 최대의 저비용항공사 공항인 돈므앙 국제공항으로 운항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돈므앙 공항으로의 이전으로 이용승객은 혼잡을 피하고 환승시간을 단축할 수 있으며, 그 결과 연료소비와 항공편 연착을 줄일 수 있게 돼 비용절감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 AirAsia_Don Mueang _ 에어아시아    

또한 에어아시아는 돈므앙 공항으로의 이전이 A320 항공기의 추가도입, 노선확대 등 에어아시아그룹의 지속적인 성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으며, 그 결과 2012년에 800만명 이상의 수송승객수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타이 에어아시아는 총 25기의 A320을 보유하고 있으며 스완나품 공항에 주기 중이던 22기의 A320을 지난 9월 30일 무사히 8시간에 걸쳐 돈므앙 공항으로 이동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