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에어승무원, 실제 비행에피소드 모음집 에어본 출간

지난 90여 년간 전 세계 하늘 길 누비며 최고의 승객 서비스

박소영 | 기사입력 2012/11/07 [12:05]

핀에어승무원, 실제 비행에피소드 모음집 에어본 출간

지난 90여 년간 전 세계 하늘 길 누비며 최고의 승객 서비스

박소영 | 입력 : 2012/11/07 [12:05]
핀에어의 베테랑 승무원들이 실제 비행 에피소드를 모아 엮은 책 에어본(Airborne, 원제 Airborne: Tales from a Thousand and One Flights)을 출간했다. 책의 제목인 에어본은 공중의, 하늘 위에서라는 뜻으로, 리따 끼베리(Riitta Kiiveri)외 7인의 핀에어 승무원들이 자발적으로 아이디어를 내 수십 년간 전 세계를 비행하며 겪은 이색적이고 따뜻한 에피소드를 풍부한 사진 자료와 함께 한 권의 책으로 엮었다.

기내식에 올릴 날계란이 깨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기체가 이륙하는 동안 모든 승무원들이 무릎 위에 계란을 품고 있어야 했던 사연, 사스(SARS)가 유행해 기내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됐을 당시 승객들에게 미소를 보이기 위해 모든 승무원이 마스크 위에 웃는 입술을 그려 넣은 일 등 다양한 비행 에피소드가 소개됐다. 더불어 지난 90여 년간 전 세계의 하늘 길을 누벼온 핀에어 승무원들의 역사와 함께 미래의 비전도 담아 책의 의미를 한층 더했다.

▲ 핀에어_에어본_Airborne Tales from a Thousand and One Flights_표지 

핀에어의 고참 승무원이자 에어본의 대표 저자인 리따 끼베리는 서문에서 수십 년간 비행을 하다 보니 기내에서 겪은 흥미로운 에피소드가 셀 수 없이 많다며, 그 따뜻하고 놀라운 이야기들을 더 많은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어 동료들과 뜻을 모아 에어본을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에어본은 영어와 핀란드어로 출간되었으며, 책의 수익금은 전액 핀란드 중앙 정신건강 협회로 기부돼 어린이와 청소년의 정신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더 자세한 정보는 에어본 공식 홈페이지 (
http://www.airbornethebook.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