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필리핀 아이따족 마을 자립도와

공동위생시설, 생활터전확보, 마을자립지원등 다양한 지원

박소영 | 기사입력 2012/11/22 [08:40]

아시아나, 필리핀 아이따족 마을 자립도와

공동위생시설, 생활터전확보, 마을자립지원등 다양한 지원

박소영 | 입력 : 2012/11/22 [08:40]
아시아나항공이 필리핀의 소수민족인 아이따족 필리안 마을 3단계 자립지원 사업을 마무리했다. 아시아나 사회봉사단은 21일(수)~22일(목) 필리핀 1사1촌 결연 마을인 딸락주 아이따족 필리안 마을을 방문해 옥수수, 고구마 등 자가소비 및 직접 판매가 가능한 작물 영농기술과 염소사육을 위한 공동축사 건축 및 운영에 관한 축산기술 전수 등 마을 자립지원 프로젝트 3단계 사업과 자원봉사를 실시했다.

▲ 필리핀 아이따족 _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는 2011년부터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함께 필리핀 오지 마을의 자립을 위한 3단계 지원활동을 진행해 왔다. 1단계로 2011년 6월 필리안마을과 1사1촌 자매결연을 맺고 공동 위생시설, 아동복지시설을, 2단계로 마을 이전 및 전통개량주택을 지원했다.


아시아나 관계자는 3단계에 걸친 체계적인 지원사업으로 일회성 지원이 아닌 아이따족이 자립할 수 있는 터전을 마련해 주었다는 점에서 의미있는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이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아시아나항공은 아이따족이 완전히 자립할 때까지 지속적인 지원을 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필리안마을은 아시아나 취항지 클라크필드에서 약 30km 떨어진 피나투보화산에 위치한 마을로 필리핀의 소수민족인 아이따족 300여명이 채집, 숯 판매로 생계를 유지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