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새해 복(福)을 듬뿍 나눠 드립니다

고객의 행복을 기원하고 우리나라 미풍양속 널리 알리고자

박소영 | 기사입력 2013/01/20 [16:48]

대한항공, 새해 복(福)을 듬뿍 나눠 드립니다

고객의 행복을 기원하고 우리나라 미풍양속 널리 알리고자

박소영 | 입력 : 2013/01/20 [16:48]
대한항공은 지난 17일(목)부터 오는 2월 17일(일)까지 국내 사업장에 복조리를 걸고 계사년(癸巳年) 올 한 해 고객들의 만복(萬福)을 기원한다. 해마다 진행하고 있는복조리 걸기는 고객들의 새해 행복을 기원하고 우리 고유의 미풍양속이 보존 및 발전되길 바라는 의미에서 마련된 행사로 올해로 6년 째이다.

▲ 대한항공 홈페이지   

복조리 걸기는 정월 초하루에 새로 마련한 조리를 벽에 걸어두고 한 해의 복을 기원하는 우리의 세시풍속으로 근래에는 이러한 모습을 찾아보기 어려워졌다. 복조리를 국내공항의 탑승수속 카운터 및 라운지 등 고객 서비스 현장과 서울 강서구 공항동 소재 본사 및 서소문 사옥 등 주요 시설, 대한항공 산하 국내 호텔 등 주요 사업장에 걸어 고객들의 새 해 복을 기원하게 된다.
 
복조리 걸기 행사에 사용되는 복조리는 복조리 마을로 유명한 경기도 안성시 죽산면 구메마을에서 제작한 것으로 경기도 지정 복조리 제작자인 박성수씨가 만든 것이다. 앞으로도 대한항공은 복조리 걸기와 같이 우리의 아름다운 전통문화를 국내외에 전파하는 글로벌 문화 전령사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라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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