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티하드항공, 여객부문 서비스 시스템 단장

여행 계획 중인 에티하드항공 고객들에게 관련 가이드라인

박소영 | 기사입력 2013/02/19 [09:18]

에티하드항공, 여객부문 서비스 시스템 단장

여행 계획 중인 에티하드항공 고객들에게 관련 가이드라인

박소영 | 입력 : 2013/02/19 [09:18]
에티하드항공이 여객 부문 영업, 웹사이트, 체크인 시스템을 최첨단으로 새롭게 단장하여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여객부문 서비스 시스템(PSS_Passenger Service System) 업그레이드 및 변환은 세이버 에어라인 솔루션(Sabre Airline Solution)과 체결한 10억 달러 규모의 10개년 프로젝트의 핵심이자, 까다로운 IT  핵심 비즈니스 프로젝트로, 6,700명에 달하는 에티하드항공과 외부업체 직원 대상 집중 교육도 시행된다.

현재 여객부문 서비스 시스템이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되어, 예약, 재고, 전자상거래, 유통 및 출발 관제 업무 등에서 첨단 소프트웨어를 활용하게 되며, 모바일 및 고객 응대 분야에서 고객 만족도를 한층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 에티하드항공    

시스템 변환 작업은 아랍에미리트 연합 시간 기준으로 오는 23일 시작해, 다음날인24일 마무리될 예정이다. 모든 예약 채널은 아랍에미리트 연합 시간 기준으로 2월 22일 금요일 오후 11시부터 일시 폐쇄되며, 2월 24일 일요일에 재개된다. 이에 따라, 에티하드항공은 2월 22일부터 25일까지, 여행 시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고객들이 핵심 가이드라인을 준수해줄 것을 요청했다. 

해당 기간 동안 여행을 계획 중인 고객을 위한 주요 메시지는 출발 시간 4시간 전 공항에 도착할 것과 가능한 경우, 출발 24시간 전 온라인 체크인하고, 탑승권을 사전에 출력하여 공항에 지참하고 온라인 체크인이 불가능한 경우, 전자메일 확인서 및 또는 여행 일정표의 사본을 지참할 것 등이다. 단, 인천 출발일 경우 EY 873/24 FEB 편이 해당하므로, 이 편을 탑승하는 경우 2월 23일 오후 9시 전까지 공항에 도착할것 이다.

또한, 업그레이드를 희망하는 고객은 2월 21일 이전에 신청을 마쳐야 하며, 여행 일정의 변경은 2월 22일 전에 가능하다. 시스템 변환 작업이 진행되는 주말 동안에도 에티하드항공 콜센터는 이용 가능하나, 상담을 통한 예약이나 마일리지 사용 예약, 변경 또는 취소, 업그레이드는 불가능하다.

에티하드항공은 고객 대상 연락 작업을 시작,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에티하드항공의 공식 웹사이트, 페이스북, 트위터 및 구글 플러스 계정에도 주요 정보를 지속적으로 게시할 예정이다.

영업·마케팅 총괄 담당 피터 봄가트너는 새로운 세이버 여객 서비스 시스템은 다양하고 새로운 장점들을 갖추었으며, 이번 작업이 에티하드항공의 비즈니스와 고객 경험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스템 새 단장은 매우 중요한 작업인 만큼, 전 세계 수천 명의 에티하드항공 직원들이 참여 중이며, 에티하드항공을 이용하는 고객들도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여 여행 계획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협조를 부탁 드린다.고 덧붙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