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에어, 기내 무선 인터넷 서비스 도입

세계최초로 기내에서 HP태블릿으로 무선인터넷 서비스

박소영 | 기사입력 2013/04/02 [09:40]

핀에어, 기내 무선 인터넷 서비스 도입

세계최초로 기내에서 HP태블릿으로 무선인터넷 서비스

박소영 | 입력 : 2013/04/02 [09:40]
핀에어가 전 세계 항공업계 최초로 기내에 태블릿을 이용한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시범 도입한다. 이번 무선인터넷 서비스는 정규 노선과 전세기 운항 노선의 에어버스 A330 장거리 항공편 중 한 대를 선별해 3월 말부터 두 달 간 시범 운영된다. 정기 항공편은 비즈니스 클래스에서, 전세 항공편은 컴포트 클래스에서 이용할 수 있다.

시범 서비스를 이용하는 승객들은 비행 시간 동안 엘리트패드(Elite pad) 태블릿으로 영화, TV 프로그램, 음악, 게임 등의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시차 극복에 도움을 주는 건강 프로그램 릴렉세이션 앱 도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체험 후 승객들은 간단한 설문지를 작성하게 되며 수집된 정보는 핀에어의 기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개발에 참고할 예정이다.

▲ 핀에어 A330 항공기    

핀에어 기내 서비스 담당 부사장 피터 가브리엘슨(Peter Gabrielsson)은 핀에어 승객들의 기내 편의를 향상시키고자 기내 무선인터넷 서비스의 기능성을 테스트하게 되었다며, 승객들이 기내에 설치된 엔터테인먼트 시스템과 별도로 제공하는 태블릿을 각각 어떤 용도로 사용할 지 궁금하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 핀란드의 리타 이스코네(Ritta Eiskone) 서비스 팀장은 마이크로소프트와 핀에어는 기내 엔터테인먼트의 의미를 재 해석하고자 했다며,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8을 적용한 이번 서비스가 핀에어의 수천 명의 승객들에게 퍼스트 클래스의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HP 외에 이번 무선인터넷 시범 운영에 참여한 핀에어의 비즈니스 파트너로는 태블릿 UI(유저 인터페이스)의 비주얼 디자인을 담당한 노르카프(Nordkapp), 위성 커뮤니케이션과 기내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에어 (OnAir), 오디오와 비디오 컨텐츠를 제공하는 스파팍스(Spafax)가 있다.

한편 핀에어는 아시아와 유럽을 가장 빨리 잇는 항공사라는 슬로건 아래, 빠른 노선과 편리한 환승 절차, 편리한 스케줄 등으로 유럽 대표 항공사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이번 HP 윈도우8 태블릿을 이용한 무선 인터넷 서비스 테스트 외에도 최근에 페이스북과 연동한 소셜 체크인 서비스, 승객들이 직접 서비스 개발에 참여하는 퀄리티헌터 등과 같은 혁신적인 서비스를 도입하며 비행 경험의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2011년 에어라인트렌드닷컴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항공사 TOP5에 선정된 바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