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들, 유럽최고 축구클럽후원 싹쓸이

리버풀, FC 바르셀로나, 레알 마드리드 후원 대표적

박소영 | 기사입력 2013/04/12 [07:34]

항공사들, 유럽최고 축구클럽후원 싹쓸이

리버풀, FC 바르셀로나, 레알 마드리드 후원 대표적

박소영 | 입력 : 2013/04/12 [07:34]
항공사들이 축구를 활용한 스포츠마케팅에 공을 들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전세계 항공 이용객들에게 항공사를 알리고 친근감을 높이는 방법으로, 세계적인 축구클럽을 후원하는 것 만한 게 없다는 판단에서 항공사들이 너도나도 축구클럽 후원에 나서고 있는 것이다.

대표적으로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의 리버풀(Liverpool) 후원과 카타르항공의 FC 바르셀로나 후원, 에미레이트항공의 레알 마드리드 후원 등이 있다. 인도네시아 국영항공사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www.garuda.co.kr)은 영국의 명문 축구클럽 리버풀(Liverpool)과 글로벌 공식 항공사(Global Official Airline) 파트너쉽 협약을 2012년 체결했다.

▲ 리버풀 이안 에어 대표(왼쪽 두번째)와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에밀샤 사타르(오른쪽 두번째)회장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은 이번 계약으로 리버풀 Anfield 축구경기장에 홍보공간이 주어지고, LED 프로모션(LED promotion)이 경기당 30초간 12회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리버풀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파트너쉽 체결은 앞으로 3년간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과 좋은 파트너 관계를 맺고, 빠르게 성장하는 인도네시아 경제를 기반으로 비즈니스적으로 다양한 기회가 생길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리버풀 이안 에어(Ian Ayre) 대표와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에밀샤 사타르(Emirsyah Satar)회장

리버풀 이안 에어(Ian Ayre) 대표는 리버풀 축구 클럽은 거대한 국제적인 추종자(huge international following)를 가지고 있다며 우리는 인도네시아의 빠른 경제 성장에 기반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과 협력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글로벌 항공의 선도 기업이며, 특별히 열정적인 팬을 많이 확보하고 있는 인도네시아의 국영항공사인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과 제휴를 맺게 되어 영광이다고 말했다.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에밀샤 사타르(Emirsyah Satar) 회장 또한 전 세계적으로 많은 팬을 가진 리버풀과 이번 제휴로 국제 시장에서 큰 홍보효과(great exposure)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카타르항공은 세계적인 축구 팀인 FC 바르셀로나와 전략적 제휴 관계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FC 바르셀로나로서는 처음으로 2013_14 시즌부터 유니폼에 카타르항공 로고를 부착한다.


FC 바르셀로나는 현재 스페인 리그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챔피언스 리그 우승팀이기도 하다. 계약 기간은 3년으로 2013년 7월 1일부터 계약이 시작된다. 카타르항공 최고경영자(CEO) 아크바르 알 바커는 이번 체결은 기존의 제휴 관계와는 차별화된 세계 최고의 축구 팀과 세계 최고의 항공사 간의 특별한 제휴 관계가 될 것이다며, 본 체결을 통해 카타르항공과 FC 바르셀로나 양측 모두 세계 무대에서 브랜드 가치를 더욱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FC 바르셀로나 회장 산드로 로셀(Sandro Rosell)은 세계적인 기업인 카타르항공과 제휴 관계를 시작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며 우리는 뛰어난 조직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조직이라는 점에서 공통점이 있다. 이번 스폰서 계약은 클럽은 물론 바르셀로나 시 그리고 스페인 모두에 큰 도움이 되는 계약 이라고 밝혔다. 에미레이트항공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의 레알 마드리드와 스폰서십 계약을 2012년부터 체결하고 있다.

레알 마드리드는 향후 다섯 시즌 동안 매년 5백만 유로(약77억원)를 지원받게 된다. 에미레이트항공은 레알 마드리드의 공식 항공사로서 자리매김함과 동시에 레알 마드리드의 전용 구장과 훈련시설, 마드리드 시티 전역 등지를 홍보의 장으로 활용할 권리를 갖게 됐다.

국제축구연맹(FIFA)의 공식 후원사이기도 한 에미레이트항공은 이미 아스날, 함부르크SV, 파리생제르망, AC 밀란 등 유럽 각국 명문 클럽과 스폰서십을 맺은 것으로 유명하다. 플로렌티노 페레즈 레알 마드리드 회장은 "에미레이트 항공은 레알 마드리드의 비전과 이를 향한 노력과 헌신 등을 이해하고 실현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다며 기쁨을 표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