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에어, 헬싱키 공항 스카이트랙스 북유럽 최고 공항선정

핀에어 타고 헬싱키 공항 경유하는 한국 승객배려 맞춤 서비스

박소영 | 기사입력 2013/04/18 [09:26]

핀에어, 헬싱키 공항 스카이트랙스 북유럽 최고 공항선정

핀에어 타고 헬싱키 공항 경유하는 한국 승객배려 맞춤 서비스

박소영 | 입력 : 2013/04/18 [09:26]
핀에어항공(한국지사장 김동환)의 허브 공항인 헬싱키 공항이 스카이트랙스(Skytrax)로부터 2013년 북유럽 최고 공항으로 선정됐다. 항공 및 공항 리서치 전문 국제 기관인 스카이트랙스(Skytrax)社가 지난 9개월 간 1,210만 명의 승객을 대상으로 세계 395개 공항의 체크인, 도착, 환승, 쇼핑, 보안 등 39개 요소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헬싱키 공항은 유럽 전 지역을 통틀어 6위, 전 세계적으로 15위에 오르며 북유럽 최고 공항으로 뽑혔다.


핀에어가 경유하는 핀란드 헬싱키 공항은 유럽으로 가는 대표적인 환승 공항으로, 전 유럽에서 환승 시간이 가장 짧은 공항 중 하나로 꼽힌다. 2012년에 약 1,490만 명의 승객이 헬싱키 공항을 방문했으며, 그 중 약 31%가 환승객이었다.

▲ 헬싱키공항 환승절차 직선거리로 이동하면 된다 

헬싱키 공항은 모든 도착지와 출발지가 동일한 터미널에 위치해 있고, 게이트 간 거리를 최대한 줄여 환승 구간이 짧으며, 직선 거리로 이동할 수 있도록 동일한 통로를 따라 탑승구가 자리잡고 있어 환승 절차가 매우 간편하다.

또한 헬싱키 공항은 한국인 환승객들을 위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유럽 공항 중 유일하게 한국어로 된 안내 표지판이 설치되어 있으며, 공항 내 한국인 직원 근무 및 한국어 안내방송 서비스도 제공하여 한국 고객의 편의를 최상으로 배려하고 있다. 아울러, 오는 5월 1일부터 EU국적의 여권 소지자 및 일본 여권 소지자뿐만 아니라 한국 여권 소지자도 헬싱키 공항의 자동 출국 심사 서비스를 통하여 절차가 더욱 간소해진다.

▲ 핀에어 A330 항공기   

핀에어는 지난 2008년 인천-헬싱키 노선을 취항한 이래 인천에서 헬싱키를 거쳐 유럽 60여 개 도시로 이어지는 노선을 제공하며, 헬싱키의 지리적 이점을 이용해 아시아와 유럽을 가장 빠르게 연결하는 항공사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동환 핀에어 코리아 지사장은 핀에어의 모든 노선은 북극항로를 지나 헬싱키를 경유하는 가장 빠른 길을 통해 아시아와 유럽 전역을 이어준다며, 경유 공항인 헬싱키 공항 역시 환승에 최적화되어 있어 유럽 여행이나 출장을 떠나는 한국 고객들 사이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인천-헬싱키 노선의 70% 이상이 한국인 승객인 만큼, 인천에서 출발하는 유럽행 모든 비행기에 4명의 한국인 승무원이 탑승하며 비빔밥, 불고기 등 한식을 기내식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한국어 온라인 체크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한국 고객들을 위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