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에어차이나와 전면 공동운항 실시

아시아나는 에어차이나와 동시 운항하고 있는 모든 한중노선에 대해

박소영 | 기사입력 2006/12/28 [16:31]

아시아나, 에어차이나와 전면 공동운항 실시

아시아나는 에어차이나와 동시 운항하고 있는 모든 한중노선에 대해

박소영 | 입력 : 2006/12/28 [16:31]
 아시아나항공이 일본 ana(all nippon airways)에 이어 중국 에어차이나와도 전면 공동운항을 실시한다.

아시아나는 에어차이나와 동시에 운항하고 있는 모든 한중 노선에 대해 내년 2월 1일(목)부로 전면 공동운항(codeshare)을 시행키로 합의하고, 12월 27일(수) 이에 관한 협정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정을 통해 양사가 동시에 운항중인 인천-베이징, 인천-칭다오 노선을 비롯하여 중국 9개 도시와 한국 주요 도시를 연결하는 총 151편(왕복기준)에 대한 모든 좌석을 공동 판매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따라 현재 한중 노선에 가장 많은 운항편(왕복기준 172편/주)을 공급하고 있는 아시아나항공은 인천-베이징에 매일 6편, 인천-칭다오에 매일 3편을 비롯하여 톈진, 웨이하이, 다롄, 항저우, 청두 등 중국의 주요 도시에 매일 2회 이상 운항할 수 있게 되어 이 구간을 이용하는 승객들에게 편리한 스케줄을 제공하게 된다.

이번 양사간 공동운항은 한중 최초로 양국의 수도를 연결한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으며, 기존의 공동운항과는 달리 양사가 투입하고 있는 모든 항공기의 클래스별 좌석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적이다. 또한 향후 한중 항공사간 최초로 마일리지 공동 적립과 사용도 가능토록 제휴 범위를 넓혀나갈 계획이다.

한편, 아시아나는 지난 12월 5일 일본 ana와 한일 전 노선 공동운항을 포함한 전사적 제휴를 체결한 바 있으며, 금번 에어차이나와의 공동운항 확대를 통해 한·중·일 3국의 항공사가 삼각동맹 구도를 형성하는 중요한 계기가 마련되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