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에어, 세계에서 시간을 가장 잘지키는 항공사 1위로 선정

시간 엄수 및 효율적인 환승 서비스 제공에 지속적인 노력을

박소영 | 기사입력 2013/06/29 [10:05]

핀에어, 세계에서 시간을 가장 잘지키는 항공사 1위로 선정

시간 엄수 및 효율적인 환승 서비스 제공에 지속적인 노력을

박소영 | 입력 : 2013/06/29 [10:05]
핀에어가 지난 4월, 5월 두 달 간 전 세계에서 시간을 가장 철저히 지키는 항공사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항공운항 통계 전문 사이트 플라이트스탯츠(FlightStats)에 따르면 핀에어의 출발 또는 도착 예정 시간이 15분 이내로 운항된 항공편은 4월에는 91.14%, 5월에는 93.83%로 나타나, 두 달 연속 세계 1위 정시 운항률을 기록했다.

핀에어의 최고 운영 책임자인 빌레 이호(Ville Iho)는 항공사의 통제와 관계 없이 항공편이 지연되거나 수익 손실이 일어나는 요인이 매우 다양하다.

▲ 핀에어_A330 항공기    

그러나 이번 순위를 통해 핀에어 직원들이 체계적이고 철저한 과정 속에서 정시 운항을 위해 노력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어 기쁘다며, 핀에어 직원뿐만 아니라 주요 협력사들과 함께 이루어낸 이 놀라운 성과를 아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2012년 플라이트스탯츠에서 조사한 순위에 따르면 핀에어는 전 세계에서 가장 낮은 취소율을 보였으며, 유럽 항공사 중 가장 시간을 철저히 지키는 항공사 2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원월드 얼라이언스(Oneworld Alliance) 항공 동맹체 중에서도 핀에어가 시간을 가장 정확히 지키는 회원사로 선정된 바 있다.

플라이트스탯츠는 여행 산업 종사자 및 일반 여행객에게 전 세계 실시간 항공편 정보 등 여행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업체로, 전 세계 항공사와 공항에 대한 비행 시간 준수 보고서는
www.flightstats.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