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칸항공, 첫 에어버스 A319 인도

신규 항공기 통해 모던한 기내 경험제공

박소영 | 기사입력 2013/07/24 [11:02]

아메리칸항공, 첫 에어버스 A319 인도

신규 항공기 통해 모던한 기내 경험제공

박소영 | 입력 : 2013/07/24 [11:02]
아메리칸 항공은 보다 모던하고 연료 효율성 있는 기종 보유 계획의 일환으로 첫 에어버스 A319 기종을 인도받았다고 전했다. 이는 인도 받기로 계획한 총 260 기의 에어버스 단일 통로 항공기 (narrow-body) 기종 중 첫 번째로 인도 받은 것이다.

아메리칸 항공과 에어버스는 이를 기념하여 독일 함부르크에 위치한 에어버스 생산 시설에서 특별한 인도식을 가졌다. 에어버스 A319는 가죽 소재 좌석으로 꾸며져 탑승객들에게 편안함을 제공해 주는 동시에 기내 무선 인터넷 및 좌석 내 엔터테인먼트 등 현대적 기술도 선보일 예정이며, 전 좌석에 개인 범용 전원 공급 장치와 USB 단자를 설치해 비행하는 동안 편리함을 극대화 했다고 전했다.

▲ 아메리칸 항공, 첫 에어버스 A319 인도  

아메리칸 항공의 비라습 바히디(Virasb Vahidi) 상업 담당 최고책임자는 새롭게 인도한 A319 기종은 고객중심적으로 설계된 것이라며 A319 기종의 도입은 새롭게 태어날 아메리칸 항공을 위한 탄탄한 토대를 마련하는데 있어 중요한 단계이며 이를 위해 에어버스와 파트너 관계를 맺게 되어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에어버스 A319 기는 탑승객들을 위한 다양한 종류의 기내 엔터테인먼트 옵션을 제공한다. 퍼스트 클래스 탑승객들은 개별 좌석에 설치된 12.1인치 HD 터치 스크린 모니터에서 최대 200여 편의 영화 및 180여 편의 TV 프로그램, 350곡 이상의 음악 및 최대 15가지 종류의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메인 캐빈(이코노미 클래스) 전 좌석에는 8.9인치 HD 터치 스크린 모니터를 통해 영화, TV 프로그램, 게임 및 음악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한다.

이처럼 한층 향상된 기술뿐만 아니라 최신의 공기역학적 개선 도입으로 연료 효율성이 한층 높은 항공기를 보유하려는 아메리칸 항공의 노력에 새로운 토대를 마련해 주고 있다. 본 A319 기종 날개 부분에는 샤크렛(Sharklet) 을 장착하고 그 외 연료 연소율을 줄이는 기타 개선 사항들을 적용해 아메리칸 항공을 친환경적 항공사로서 거듭날 수 있도록 했다.

에어버스의 존 리히(John Leahy) 고객 상업 담당 최고책임자는 아메리칸 항공과 에어버스가 다시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A320 기종 도입을 통해 아메리칸 항공은 글로벌 항공 업계의 판도를 바꿔놓은 단일 통로 항공기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주고 있다. 아메리칸 항공은 전략적으로 진화하고 있으며 A320 기종이 아메리칸 항공의 미래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메리칸 항공의 A319 기종을 오는 9월부터 댈러스/포트워스와 일부 도시를 연결하는 노선에서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연말까지 도입 노선을 점차 늘릴 계획이다. 1차적으로 댈러스.포트워스와 다음 도시들을 연결하는 노선에 도입될 예정이다. http://www.aa.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