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5년연속 지속가능경영지수 항공업 최우수기업선정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평가결과 항공업계 최우수 기업

박소영 | 기사입력 2013/11/01 [09:18]

아시아나, 5년연속 지속가능경영지수 항공업 최우수기업선정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평가결과 항공업계 최우수 기업

박소영 | 입력 : 2013/11/01 [09:18]
아시아나항공이 5년 연속 항공업종 내 지속가능경영 대표기업에 선정됐다. 아시아나는 지난10월30일(수) 그랜드하이얏트호텔에서 열린 2013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인증식 에서 5년 연속으로 DJSI 코리아 항공업종 최우수기업에 뽑히며, DJSI 코리아가 2009년 국내에 도입된 이래 대한민국 항공업계 최우수기업의 위상을 지켜왔다.

▲ 다우존스 _ 아시아나항공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_Dow Jones Sustainability Indexes)는 세계 최대 금융정보사인 미국 다우존스와 지속가능평가 글로벌 선도기업인 스위스 SAM사가 개발해 전세계 2,500여개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기법이다. 재무적인 측면만으로 기업을 평가해 왔던 기존의 평가 방식에서 나아가 경제적 측면뿐만 아니라 환경적, 사회적 성과 및 가치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방식이다.

DJSI 코리아는 지난 2009년부터 국내 상위 200대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해 매년 50여개의 업종별 최우수기업을 선정해왔다. 아시아나는 창립이래 금호아시아나그룹이 추구하는 사회에 공헌하는 아름다운 기업 가치를 이루기 위해, 영업적 성과와 함께 녹색경영 및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아시아나항공 한태근 경영지원 본부장은 아시아나항공이 단순히 영업적인 측면이 아닌 사회, 환경에 걸친 다양한 분야를 종합해 대표적인 지속성장가능한 기업에 꾸준히 선정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경제, 사회, 환경 등 다방면에 기여해 진정한 최우수기업의 가치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