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에어, 창립 90주년 깜짝 이벤트 진행

창립기념일 당일 장거리 노선 탑승 승객에게 깜짝 선물증정

박소영 | 기사입력 2013/11/04 [08:18]

핀에어, 창립 90주년 깜짝 이벤트 진행

창립기념일 당일 장거리 노선 탑승 승객에게 깜짝 선물증정

박소영 | 입력 : 2013/11/04 [08:18]
핀에어가 지난 11월1일 금요일로 90번째 창립기념일을 맞았다. 1923년에 설립돼 현재까지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핀에어는 유럽과 아시아 간 노선에 집중해, 헬싱키 허브 공항을 거쳐 60개 유럽 도시와 13개의 아시아 도시를 잇는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핀에어의 CEO 뻬까 바우라모(Pekka Vauramo)는 90년의 오랜 역사를 가진 핀에어는 유럽과 아시아를 연결하는 더 나은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2020년까지 아시아 시장의 수익을 두 배로 확장하는 목표를 이루는데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핀에어는 이번 창립 90주년을 기념해, 지난 1일 장거리 노선을 이용한 모든 승객들에게 핀에어를 주제로 한 도날드 덕 만화책 특집호를 깜짝 선물했다. 또한 핀란드 유명 그래픽 디자이너 에릭 브룬(Erick Bruun)에게 핀에어 9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판 포스터를 의뢰해 제작하기도 했다.

아울러 90주년 기념의 일환으로, 서비스 컨셉을 바꿔 모든 항공편의 이코노미석과 비즈니스석의 식기류, 패브릭에 핀란드 디자인 브랜드 마리메꼬의 디자인을 적용했다. 또, 지난 9월부터 핀란드 유명 셰프 뻬까 떼라바(Pekka Terava)와 토미 삐아르크(Tomi Bjorck)와 협력을 맺어 새로운 비즈니스 클래스 메뉴를 공개하기도 했다.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역시 업그레이드해 컨텐츠 선택의 폭을 두 배 가까이 확장하여 장거리 노선의 이코노미석과 비즈니스석에서 72편의 영화와 150개 이상의 TV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지난 9월 에어버스(Airbus) A321 샤크렛 항공기를 세계 최초로 인도하면서 모든 항공 기종을 에어버스로 단일화하고 있다. 또, 2014년 1월까지 모든 장거리 노선 항공편에 180도 완전 평면 좌석 장착을 목표로, 설치 작업을 계속 진행하고 있다.

2014년 봄에는 헬싱키공항에 핀에어의 새로운 프리미엄 라운지가 개장될 예정이라 전했다. 프리미엄 라운지는 헬싱키공항 36번과 37번 게이트 사이 비(非)쉥겐 구역에 위치한 기존 핀에어 라운지 옆에 오픈될 예정이며, 기존의 핀에어 라운지 서비스를 더욱 보완할 목적으로 기존 핀에어 라운지와 프리미엄 라운지 사이에는 개인 샤워시설과 사우나를 새롭게 개설할 예정이며, 기존 라운지 앞쪽으로 새로운 면세점도 오픈된다. 최근 TTG 트래블 어워드에서 유럽 최고 항공사로 선정되기도 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