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나이티드항공, 전자기기 친화적 기내 서비스 제공

항공기 이착륙시에도 고객들의 개인 전자기기 사용 가능

박동식 | 기사입력 2013/11/13 [12:04]

유나이티드항공, 전자기기 친화적 기내 서비스 제공

항공기 이착륙시에도 고객들의 개인 전자기기 사용 가능

박동식 | 입력 : 2013/11/13 [12:04]
유나이티드항공은 모든 미국 국내선 주요 노선 항공편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한 비행을 위해 전자기기 친화적 기내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든 비행 단계에서 승객들의 개인 휴대용 전자기기 사용 허용에 대한 미국 연방 항공청 승인을 받았다. 유나이티드는 고객들이 이러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본 서비스를 즉시 시행할 예정이다.

이러한 변화를 통해, 유나이티드 고객들은 태블릿, 전자책, 게임기, 스마트폰과 같은 가벼운 소형 전자기기를 비행 모드에서 승무원의 안내에 따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단, 노트북과 같이 보다 큰 전자기기는 이착륙 시 오버헤드 빈(overhead bin)이나 허가된 선적 공간에 잘 보관해야만 한다.

▲ 유나이티드항공   

이사회 부의장이자 CRO(Chief Revenue Officer)인 짐 컴튼(Jim Compton)은 고객들에게 이런 큰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신속하게 협조해준 미국 연방 항공청과 마이클 위에르타(Michael Huerta) 미국 연방 항공청 청장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며, 유나이티드는 보다 고객 친화적인 여행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안전하게 휴대용 전자기기의 사용을 확대해 나가는 것이 그 중 하나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현재 미국 50개 주 내에서 출·도착하는 주요 노선 항공편을 이용하는 유나이티드 고객들만이 고도 10,000피트 이하에서 휴대용 전자기기를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혜택을 폭넓게 확대하기 위해 지역 파트너들과 함께 협업 중이며, 연말까지 미국 50개 주 내에서 운항되는 모든 유나이티드 익스프레스항공편에서도 이착륙시 승객들의 전자기기 사용을 허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안전한 비행을 위해 승객들은 저 시정 운영과 같은 특정 상황에서 전자기기의 전원을 끄도록 요구 받을 수 있으며, 항상 승무원들의 안내사항을 주의 깊게 준수해줄 것이 당부된다. 휴대전화 및 인터넷 통화 장치를 통한 음성 통화도 역시 이전과 마찬가지로 지상주행, 이착륙 및 운항 중에는 금지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