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항공사, 수하물 중량 대폭 상향조정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과 싱가포르항공등 수하물 중량

박소영 | 기사입력 2013/12/11 [09:30]

대형항공사, 수하물 중량 대폭 상향조정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과 싱가포르항공등 수하물 중량

박소영 | 입력 : 2013/12/11 [09:30]
대형항공사들이 시장을 잠식해오는 저비용항공사들의 공세에 맞서 수하물 중량 상향 조정 등 풀 서비스 항공사의 저력을 보여주려 서비스 면에서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형항공사들이 낮은 요금으로 치고 올라오는 저비용항공사들의 공세에 맞설 대응책의 하나로 수하물 중량을 상향 조정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선 인도네시아 국영항공사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은 국제선 수하물 규정을 11월부터 변경했다. 퍼스트 클래스는 40kg에서 50kg으로, 비즈니스 클래스는 30kg에서 40kg으로, 이코노미 클래스는 20kg에서 30kg으로, 각각 10kg씩 수하물이 증가하게 된 것이다.

▲ economy cabin baggage-rev _ 가루다항공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관계자는 이번 수하물 규정 변경은 고객들에게 보다 합리적인 가격의 여행을 소개하고 고객들의 편안한 여행을 지향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은 기내 입국 서비스을 인천-자카르타구간에서 실시하고 있다. 기내 입국 서비스 일명 IOB(Immigration On Board) 서비스는 법무부 직원이 기내에 동승하여 인도네시아 입국 심사를 기내에서 끝낼 수 있는 세계 유일의 서비스이다. 번거롭고 지루한 입국 심사로 여행을 시작하기도 전 고단함에 힘들어했던 여행객에게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다.

▲ executive cabin baggage-rev     

싱가포르항공은 11월 15일부터 싱가포르항공 및 실크에어 항공편을 이용하는 모든 클래스 고객 대상으로 무료 체크인 수하물 허용 한도를 10kg씩 확대했다. 새로운 무료 체크인 수하물 허용량은 스위트 및 퍼스트 클래스 50kg, 비즈니스 클래스 40kg, 이코노미 클래스 30kg이다. 단, 무게 시스템이 아닌 개수 시스템을 따르는 미국 출.도착노선 이용 시, 퍼스트 및 비즈니스 클래스 고객은 1개당 23kg에서 32kg로 늘어난 총 2개의 수하물 64kg을 무료로 위탁할 수 있다.

카타르항공도 지난 9월 1일부터 무료 위탁 수하물 허용 한도를 대폭 확대했다. 카타르항공은 이코노미 클래스의 경우 기존 수하물 한도 23kg에서 30kg, 비즈니스와 퍼스트 클래스는 기존 허용 한도에서 각각 10Kg 늘린 40kg과 50kg이다. 단, 수하물을 중량이 아닌 개수로 적용하는 국가의 경우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수하물 허용 개수는 기존과 동일하고 구입한 항공권의 종류에 따라 허용량이 반영된다.

이외에도 중국 남방항공과 오스트레일리아의 콴타스항공도 여러 노선에서 이코노미석 승객의 수하물 중량 한도를 높였다. 콴타스항공은 중량 한도를 23㎏에서 30㎏로 올렸고, 남방항공은 기존 한도 30㎏을 23㎏짜리 가방 두 개로 바꿨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