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소치 동계올림픽 경기현황 기내방송 중계한다

기내방송을 통한 중계 서비스가 탑승객들에게 큰 호응을

박소영 | 기사입력 2014/02/05 [09:28]

아시아나, 소치 동계올림픽 경기현황 기내방송 중계한다

기내방송을 통한 중계 서비스가 탑승객들에게 큰 호응을

박소영 | 입력 : 2014/02/05 [09:28]
아시아나항공이 소치 동계 올림픽 기간 동안 기내에서 우리나라 국가대표 선수들의 메달 획득 소식을 실시간으로 중계한다. 아시아나는 소치 동계 올림픽에 참가한 우리나라 선수들의 경기 현황 및 주요 경기 결과, 메달 순위 등을 운항중인 모든 항공편 기내에서 전달하여 탑승객들과 올림픽의 감동을 함께할 예정이다.

▲ 아시아나항공 A330  

금번 기내 중계 서비스는 지난 2010년 남아공 월드컵과 2012년 런던 올림픽을 비롯한 대규모의 스포츠 대회 기간 동안 기내방송을 통한 중계 서비스가 탑승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점에 착안하여 다시금 실시하게 되었다.

한편, 아시아나의 올림픽 중계 서비스는 아시아나항공 종합통제센터에서 SATCOM(기내위성전화시스템)과 COMPANY RADIO(VHF 주파수를 통한 음성 통신), ACARS(Aircraft Communications Addressing Reporting System 항공기-지상국간 쌍방향 정보 교환 데이터 통신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경기내용을 기내로 실시간으로 전달한 후 이를 운항 승무원이 방송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