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 에어아시아 엑스, 태국 정부 공식 인가 취득

타이 에어아시아 엑스, 초대 대표로 나다 브라나시리 선임

박소영 | 기사입력 2014/02/06 [09:15]

타이 에어아시아 엑스, 태국 정부 공식 인가 취득

타이 에어아시아 엑스, 초대 대표로 나다 브라나시리 선임

박소영 | 입력 : 2014/02/06 [09:15]
장거리 저비용항공사 에어아시아 엑스는 지난 2월 3일 태국 민간항공청(Department of Civil Aviation of Thailand)으로부터 타이 에어아시아 엑스의 운항증명(Air Operators Certificate)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번 인가를 통해 타이 에어아시아 엑스는 공식 취항에 앞서 항공운송업 면허(신규 운수권) 및 노선운항 승인을 남겨두게 됐으며, 운영 개시 일정과 취항 노선은 항공운송업 면허 및 노선운항 승인 취득 후 공식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타이 에어아시아 엑스는 방콕 돈므앙 공항을 기반으로 총 377석을 보유한 에어버스 A330-300 2기로 올해 안에 운항을 시작하게 된다.

▲ 에어아시아 엑스 항공기   

또한, 에어아시아 엑스는 공식 인가와 더불어 다국적기업을 20년 이상 경영한 경험이 풍부한 경영인 나다 브라나시리(Nadda Buranasiri)를 타이 에어아시아 엑스의 초대 대표로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에어아시아 엑스 아즈란 오스만-라니 대표는 타이 에어아시아 엑스의 공식 인가와 함께 나다 브라나시리 대표를 선임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에어아시아 그룹의 일원이 된 것을 환영한다고 소감을 밝히며 앞으로 타이 에어아시아 엑스는 타이 에어아시아와 함께 소비자들에게 더욱 편리한 연결성을 제공할 것이며 쿠알라룸푸르에 이어 방콕이 두 번째 에어아시아 엑스 허브로 지정됨에 따라 에어아시아 엑스의 멀티 허브 전략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으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현재 에어아시아 엑스는 서울·부산 - 쿠알라룸푸르 노선을 운항 중이며, 타이 에어아시아는 태국 치앙마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노선 등 국내선 및 단거리 국제선을 운항 중으로 타이 에어아시아 엑스가 국내에 취항하게 되면 한국 여행자들은 에어아시아 그룹 네트워크를 통해 더욱 편리하게 태국 및 동남아시아 여행을 즐길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