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티하드항공, 기내 숙면을 돕는 프로그램 선보여

장거리 여행객의 수면 중요성 인식, 전문가 연구 결과를

박소영 | 기사입력 2014/03/18 [08:54]

에티하드항공, 기내 숙면을 돕는 프로그램 선보여

장거리 여행객의 수면 중요성 인식, 전문가 연구 결과를

박소영 | 입력 : 2014/03/18 [08:54]
에티하드항공이 장거리 노선에 탑승하는 고객의 편안한 기내 수면을 위해 색다른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수면 프로그램의 핵심은 다이아몬드 퍼스트 클래스에 코코맡(COCO-MAT)의 최고급 천연재질 침구류를 도입한 것으로, 아테네 소재의 세계적인 친환경 수면용품 제조업체 코코맡은 에티하드항공의 다이아몬드 퍼스트클래스 객실 전용 다중겹(multi-layered) 수면시스템 매트리스를 디자인했다.

이 전용 매트리스는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화학솜을 대체, 고무나무의 일종인 히비어 나무 추출물을 사용한 것으로, 천연 고무인 히비어 나무는 탄성이 뛰어나며, 미세한 구멍이 많아 통기성도 완벽해 호흡은 물론 체온 조절에 효과적이다. 새로운 침구세트는 100퍼센트 순면 재질 시트와 솜깃털 이불 및 베개로 구성되어 있다.

▲ 에티하드항공_수면 프로그램   

2012년 7월부터 아부다비 소재 ACPN (American Centre for Psychiatry and Neurology: 미국 정신 신경센터)의 수면 전문가들과 긴밀하게 협력해 편안한 기내 수면을 돕는 방법을 연구해왔다. ACPN은 미학회 인증 항공분야 정신과 전문의와 신경과 전문의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항공보건 분야의 연구로 널리 알려져 있다.

수면 위생 및 기내 웰빙에 대한 미국 정신신경센터의 전문가 지침을 받아 기내 수면에 관한  종합적인 가이드라인을 개발했으며, 이는 에티하드항공 고객을 위해, 장거리 비행 관련 영향을 경험한 환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임상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마련된 것이다.

에티하드항공의 CCO, 피터 봄가트너(Peter Baumgartner)는 숙면이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은 이미 입증된 것으로, 장거리 비행 시 특히 중요하다.며, 우리는 에티하드항공 고객 대부분이 매년 여러 차례 에티하드항공과 함께 여행하고 있으며, 그 고객들에게 수면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다. 이에 기내에서 더욱 안락한 편안함과 웰빙을 보장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ACPN 전문가들과의 협업 연구를 통해, 객실 환경을 더욱 쾌적하게 만들고, 고객이 체감하는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기내 경험 관련 투자 목표를 구체화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 에티하드항공_숙면을 취하고 있는 고객   

ACPN의 소장인 유세프 아부 알라반(Yousef Abou Allaban) 박사는 장거리 노선에서의 수면의 중요성을 알고 투자를 아끼지 않는 항공사가 있다는 것은 우리에게도 고무적인 일이다. 에티하드항공은 연구준비 단계에서부터 수면이 단순한 사치가 아닌 몸에 꼭 필요한 것으로, 모든 여행객들에게 다양한 영향을 준다는 확실한 인식을 갖고 있었다. 우리는 에티하드항공과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최근의 여행 관련 문제점들을 고려하면서 비행 시 최적의 수면 환경을 제공하는데 필요한 전문가적 조언을 제공했다고 전했다. 

오감만족(촉각, 시각, 청각, 후각,  미각)에 집중하여, 고객들이 양질의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돕는다. 고급 면제품인 헤더 그레이(Heather Grey) 잠옷, 뉴욕 브랜드 르 라보 (Le Labo)의 독특한 필로우 미스트, 맥박이 뛰는 부위에 바르는 아로마오일 및 베르가못 22 라인의 세면도구 셀렉션 등이 퍼스트클래스의 기내 용품으로 제공된다. 펄 비즈니스 클래스와 코랄 이코노미 클래스에도 각각 고급 품질의 이불, 담요 및 베개가 제공되며, 모든 객실에 에미리트 전통 수공예 디자인을 바탕으로 제작된 수가(Sougha) 편의용품 키트가 제공된다. 

이외, 객실 내 미세한 소리를 최소화하기 위해 전체 객실에 소음제거 헤드폰을 제공하며, 빛 공해를 줄이기 위해 첨단 무드 조명시스템도 마련했다. 집에서 즐기는 핫초코와 허브티와 같이 수면에 좋은 음료도 전체 객실에 제공되며, 다이아몬드 퍼스트클래스의 경우, 이번 수면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기존에 제공하던 다양한 음료 외에도 수면을 유도하는 카모마일차와 여러 가지 맥아 음료를 추가할 예정이라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