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칸항공, 비행단계 휴대용 전자기기 사용한다

음악 및 비디오 감상을 할 수 있어, 긴 비행시간에 편의가

박소영 | 기사입력 2014/03/26 [08:03]

아메리칸항공, 비행단계 휴대용 전자기기 사용한다

음악 및 비디오 감상을 할 수 있어, 긴 비행시간에 편의가

박소영 | 입력 : 2014/03/26 [08:03]
아메리칸 항공은 지난 3월 17일부터 항공 탑승 시 인천 구간 이착륙 및 활주로 이동을 포함한 모든 비행단계에서 스마트폰, 태블릿 PC, 전자책 및 MP3 플레이어와 같은 휴대용 전자기기(PED) 사용이 가능해졌다고 발표했다. 이에 아메리칸 항공 승객들은 자신의 PED를 비행 모드로 설정 후 비행 중 문서 작업이나 전자책 독서는 물론 음악 및 비디오 감상을 할 수 있게 되었다.  

▲ 아메리칸 항공

외국 항공사 중 처음으로 인천 구간에 PED 사용 범위를 확대했다. 작년 11월, 아메리칸 항공과 US 에어웨이는 미 연방항공청(Federal Aviation Administration)의 승인을 받아 미국.유럽 구간에서 승객들이 PED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고 이후, 아시아 국가 중에서는 처음으로 한국에 PED 사용 범위를 확대한 것이다.

아메리칸 항공의 박윤경 한국 지사장은, 국내 승객들을 위해 PED 사용을 확대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한국에서 출국하거나 입국하는 많은 승객들 중에는 전자기기를 항시 사용해야 하는 사업가나 직장인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이번 확대를 통해 비행 중 더 나은 편의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이는 매일 운항하는 아메리칸 항공의 서울-댈러스.포트워스 직항노선과 최근 합병한 US 에어웨이의 특정 미국 및 유럽 구간에서도 모두 동일하게 적용된다. 이착륙 및 활주로 이동 시, 기존 PED 기기들을 좌석 밑이나 머리 위 선반에 보관해야 했으나, 앞으로는 앞 좌석 주머니에 보관할 수 있게 됐다. 승객들은 승무원이 설명하는 기내 안전 수칙에 따라야 하며 사용이 허용된 전자기기라도 승무원의 요청 시, 사용을 중단하고 보관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