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티하드항공, 아부다비-자이푸르 노선 취항

인도 내 8번째로 큰 경제 도시이자 고대 문화유적이 가득한

박소영 | 기사입력 2014/04/08 [08:18]

에티하드항공, 아부다비-자이푸르 노선 취항

인도 내 8번째로 큰 경제 도시이자 고대 문화유적이 가득한

박소영 | 입력 : 2014/04/08 [08:18]
에티하드항공(Etihad Airways)이 자이푸르와 아부다비를 매일 연결하는 운항 서비스를 시작했다. 에티하드항공은 펄 비즈니스 클래스 16석과 코랄 이코노미 클래스 120석의 2개 등급 좌석으로 구성된 에어버스 A320 항공기를 투입, 매일 운항할 예정이다. 이로써, 아메다바드, 벵갈루루, 첸나이, 하이데라바드, 코치, 코지코드, 뭄바이, 뉴델리 및 트리반드룸 등 에티하드항공은 인도 내 총 10 개 도시에 운항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아태북부지역 및 인도지역 총괄을 맡고 있는 크레이그 토마스(Craig Thomas)는 자이푸르 신규 취항을 계기로 에티하드항공의 인도 노선 서비스를 확대하고, 이를 통해 인도와 UAE를 오가는 여행객이 증가할 것이라 확신한다.며, 자이푸르 출발 여행객들은 에티하드항공의 허브인 아부다비를 통해 걸프 지역과 중동 지역뿐 아니라 아프리카와 유럽 및 북미 지역까지 연결되는 항공편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 에티하드항공 항공기   

니르자 바티아(Neerja Bhatia) 인도 지사장은 자이푸르는 전 세계의 많은 여행객들이 레저 및 비즈니스 목적으로 방문하는 유명한 여행지이며, 자이푸르 문학 축제(Jaipur Literature Festival) 등 세계적인 문화 행사도 다양하게 열리는 지역으로, 나날이 성장하고 있는 에티하드항공의 네트워크에 추가되기에 완벽한 목적지이라며, 기존 델리 노선에 이어, 자이푸르 신규 노선을 추가함으로써, 에티하드항공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골든 트라이앵글의 두 개 지역에 취항,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선택권과 편리한 여행 옵션을 제공하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자이푸르는 라자스탄(Rajasthan)주의 가장 큰 규모의 도시이자 수도로, 인도 내 8번째로 큰 경제권이며 섬유, 보석, 농산물 가공, 자동차 및 광물 기반 산업이 발달 한 곳이다. 건물에 분홍색을 많이 사용하여 핑크 씨티(pink city)로도 알려져 있으며, 다양한 문화 유산과 개성 강한 풍경, 현대적이면서도 고풍스러운 면모를 간직하고 있어 라자스탄주의 고대 문화 유적지를 찾는 사람들의 관문 역할을 하는 곳으로, 지난 10년 간 자이푸르 여행객 수는 70% 가량 증가한 바 있다.

자이푸르에서는 에티하드항공의 신규 노선 취항과 자이푸르가 인도 내 열 번째 취항지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전통적인 점등식 행사로 비행기에서 내리는 탑승객들을 맞이한 바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